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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교통공사

고객행복센터

인천교통공사는 감동주는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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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행실적

인천교통공사는 고객 여러분께 약속드린 고객서비스헌장 내용에 대해서 심의위원회 이행실적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표하오며,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께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시철도, 종합터미널, 순환버스,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고객서비스 이행실적

이행실적
부문별 이행기준 실적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
공통 1) 사고예방 및 대비훈련 실시 306회 (100%)
2) 철저한 정기점검 및 정비 247,795회 (100.4%)
3) 직무교육 및 안전교육 실시 105,489시간 (101%)
도시철도 4) 각 역에 안전요원 배치 414명 배치 (1·2호선)
5) 기관사 승무 적합성 검사 실시 12,581회 (100%)
버스
콜택시
6) 버스 및 콜택시 운전 봉사원 건강 체크 34,680회 (100%)
7) 교통법규와 규정속도 준수 위반 0건
8) 콜택시 슬로프와 리프트 장비 점검 18,413회 (100%)
고객과
약속한 시간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도시철도 9) 계획된 열차를 100%운행, 열차운행 지연 최소화 187,806회 (100%)
10) 열차운행 지연 또는 중단 시 3분 이내 안내방송 34건 / 52회
11) 열차운행 지연 시 요금 환불 및 열차 1시간 연착 시 요금 지급 155건 / 210,150원
12) 열차 5분 이상 지연 시 ‘열차운행지연확인서’ 발급 19건
버스
콜택시
13) 버스운행시간 준수 및 지정된 정류소 정차 지연 0건 / 무정차 0건
14) 장애인콜택시 법정보유대수 확보 및 대기시간 최소 260대 충족 / 대기 20분03초
15) 콜센터와 인터넷시스템 개선으로 고객의 대기시간 최소 개선 1건
고객을
쾌적한 환경에서
정성을 다하여
모시겠습니다.
공통 16) 근무자 명찰착용, 단정한 복장, 밝고 친절한 언행으로 고객응대 308명 (100%)
17) 전 사원 친절서비스 교육을 매월 1회 이상 실시 89회 / 6,186명
18) 고객 편의시설 지속적으로 개선 및 증설 11건
19) 유실물 적극적으로 찾아 고객인도 3,317건 / 68%
도시철도 20) 역무자동설비, 승강설비 등 각종 편의시설 정상가동 정상가동 (100%)
21) 공기질 법정 기준치 이내로 유지 법정기준치 준수
22) 열차 내 조도를 350Lux 이상 및 적정온도 유지 679.7Lux / 적정온도 준수
23) 역 대합실 및 승강장은 일 5회, 화장실은 일 10회 실시 212,080회 (100%)
24) 역사 내 여유 공간 문화의 장(場)으로 개방 214회
터미널 25) 주변 안내판 및 이용편의 시설 유지관리 9개
26) 심야시간 주차장 무료개방, 승차권 예매고객 출차 시 30분 무료 1,469대
27) 환경미화원 고정 배치 종합터미널시설 청결 유지 1,899회 (100%)
버스
콜택시
28) 주 1회 이상 실내외 청소실시, 월 1회 이상 실내소독 실시 버스 518회, 콜택시 8,960회
29) 버스승강대는 주 1회 이상 점검, 청소 및 파손 승강대 보수 점검 39,964회, 보수 1,186회
연수원 30) 신속한 업무처리를 위한 접수창구 운영, 고객대기시간 최소 22,866명 (적정)
31)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교통안전 민원상담사 연중 운영 개발 5과목 / 상담 52건
32) 쾌적한 휴게실 조성, 적정한 온도의 냉난방 유지 휴게실 1, 적정온도 준수
33) 주차장 무료개방 및 차량 혼잡시 주차 도우미 배치 110대 / 5명
34) 교육확인서 신속하고 편리하게 발급 3,323건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경영에 반영하겠습니다.
공통 35) 친절, 불친절 등 의견제시 고객에게 감사 표시 0건 / 0원
36) 정기적으로 시민모니터 운영 6회 / 35명
37) 인터넷, 전화, 우편을 통한 고객 의견수렴 및 경영 반영 접수 415건 / 반영 391건 (94%)
고객에게 희망나눔을
실천하여 사회공헌에
앞장서겠습니다.
38) 자원봉사 활동에 임직원들이 연간 2,000시간 이상 참여 하반기 1,295명 3,221시간
39) 사회복지단체와 결연을 통하여 지역사회 지원 9회 / 21,300천원
40) 지역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현장체험프로그램 운영 325회 / 10,378명
41) 생태하천 살리기 운동 실천으로 자연보호 11회 / 120명
담당부서 : 고객지원팀(☏ 032-451-2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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