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메뉴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알림마당

인천교통공사는 감동주는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홈으로 이동 > 알림마당 > 뉴스룸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정보공개 관련서식 상세보기
제목 월미궤도차량운행시스템 제작구매설치 계약 체결
작성일 2017-12-18 조회 2634
첨부  
Untitled

월미궤도차량운행시스템 제작구매ㆍ설치 계약 체결

 

 

인천교통공사는 2017년 12월 13일자로 모노레일 전문제작」설치 업체인 ㈜대림모노레일과「월미궤도차량운행시스템 제작구매설치」사업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고, 12월 15일자로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계약이행에 대한 약정식을 체결하였다.

 

지난 10년간의 우여곡절 끝에 300만 인천시민의 숙원사업인 월미도 모노레일 사업은 본 계약 체결로 인해  인천지역 관광의 랜드마크인 월미도에 6.1km 구간 4개역에 모노레일차량 5개 편성(2량 1편성)이 2019년 상반기(4월 27일 예정)까지 구축될 예정이다.

 

본 사업은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월미은하레일의 교각 및 거더 등 기존 시설물을 보수 보강하고, 176.39억원을 투입하여 배터리식 모노레일차량과 궤도, 신호, 통신 등 궤도차량운행시스템을 One Package로 제작하여 설치하는 사업이다.

 

공사 이중호 사장은 "이번 본 사업은 지난 10년간의 두 번의 실패를 거울삼아 무엇보다도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여 인천시민의 숙원인 월미모노레일 사업을 반드시 성공시키기 위해 공사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 하고 있다.”며, 아울러 “월미궤도차량이 개통되는 2019년도에는 월미도가 관광의 메카로 급부상하게 될 것이다.” 라고 확신했다.

 

월미궤도차량운행시스템 제작구매설치 계약 체결

 

이전
다음
목록

인천교통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