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메뉴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알림마당

인천교통공사는 감동주는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홈으로 이동 > 알림마당 > 뉴스룸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정보공개 관련서식 상세보기
제목 인천교통공사, 한국도시철도학회 기술경진대회 수상
작성일 2019-05-13 조회 1071
첨부 보도자료(한국도시철도학회 기술경진대회 수상).hwp 보도자료(한국도시철도학회 기술경진대회 수상).hwp

 인천교통공사, 한국도시철도학회 기술경진대회 수상

 

 

 

 

 

인천교통공사(사장 이중호)가 9일(목) 제주휘닉스리조트에서 (사)한국도시철도학회(회장 김상암)가 주최한 제3회 도시철도운영기관 기술경진대회에서 「실시간 운행정보 빅데이터 활용 스마트(SMART) 유지보수 구축」으로 수상했다.

 

이번 기술경진대회는 본선에 오른 7개 도시철도 운영기관이 참가하여 도시철도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우수한 기술력을 뽐냈다.

 

「실시간 운행정보 빅데이터 활용 스마트(SMART) 유지보수 구축」시스템은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전동차의 장애발생을 예측하고 대응·분석을 통해 스마트 유지 보수를 가능케 하는 기술이다. 공사는 소수의 핵심 기술자들로 기술개발반을 구성하여 관련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

 

이중호 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철도기술 연구개발(R&D)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지난해 11월 한국철도학회에서 개최한 ‘2018 철도 10대 기술상’ 에서 「RF-CBTC 무선 장애인자(타임아웃) 사전 제거 S/W」로 수상한 바 있으며 관련 기술을 민간철도 제작회사에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하기도 했다.

 

 

 

인천교통공사, 한국도시철도학회 기술경진대회 수상

 

 

 

 

 

인천교통공사, 한국도시철도학회 기술경진대회 수상

이전 인천교통공사 문성훈 인천교통연수원장, 전국교통연수원협의회장 선출
다음 어르신 장수사진 무료 촬영 재능기부 실시
목록

인천교통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