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메뉴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알림마당

인천교통공사는 감동주는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홈으로 이동 > 알림마당 > 뉴스룸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정보공개 관련서식 상세보기
제목 인천교통공사, 고객만족경영심의위원회 개최
작성일 2019-07-17 조회 134
첨부 보도자료(고객만족경영심의위원회 개최).hwp 보도자료(고객만족경영심의위원회 개최).hwp

 인천교통공사, 고객만족경영심의위원회 개최

 

- 2019년도 상반기 고객서비스헌장 이행결과 평가 -

 

 

 

인천교통공사(사장 이중호)는 17일(수) 오전 11시 4층 영상회의실에서 9명의 내□외부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상반기 고객만족경영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 날 심의위원들은 고객과의 서비스 이행약속인 인천교통공사 고객서비스헌장 5개 부문 39개 항목에 대한 상반기 이행결과에 대해 점검하고 ▲빈틈없는 안전관리 ▲고객의 요구와 트렌드 반영 ▲고객의 사랑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 등을 위해 더욱노력해 줄 것을 요구했다.

 

1999년 10월 개통한 인천1호선 누적 수송인원은 17억7천7백만여명, 2016년 7월 개통한 인천2호선은 1억5천5백여만명 등 총 19억3천2백만여명이 이용하였다. 특히 내년초에는 개통이후 총 누적수송인원이 20억명을 돌파 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사는 인천도시철도 1,2호선의 운영과 함께 BRT, GRT, 교통약자 이동지원 차량운영 등 여러 대중교통 수단 및 교통연수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예술테마역 조성과 청소년 춤연습장, 시민탁구장 등 다양한 볼거리 및 시민편의를 제공중에 있다. 최근에는 카카오톡플러스 친구 서비스를 이용하여 고객에게 공사의 다양한 소식과 혜택 정보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행정안전부가 전국 270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8년 경영실적 평가’ 결과 최우수 등급인 ‘가’ 등급을 획득하였고, 지난 6월에는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에서 2년 연속 지하철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공사 이중호 사장은 “고객의 요구 충족과 소통을 위한 고객서비스헌장의 철저한 약속 이행을 통한 최상의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인천교통공사, 고객만족경영심의위원회 개최

이전 인천교통공사, 재난안전 사진 포스터 전시회 개최
다음 인천2호선 지상역사 승강장에 대형선풍기 비치
목록

인천교통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