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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교통공사

육상교통정보센터

인천교통공사는 감동주는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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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콜택시

교통약자의 사회참여 확대와 복지증진을 위한
장애인콜택시 이용방법을 안내하오니 많은 이용바랍니다.

콜센터 : 1577-0320 (032-430-7000)

  • ㆍ장애인콜택시 이용신청 접수, 상담

운행지역

  • ㆍ인천시 전지역
  • ㆍ시 인접지역(서울시 강서구, 경기도 김포시‧부천시‧시흥시)
  • - 출발지가 인천광역시인 경우에만 가능
  • ※ 단, 시 인접지역(서울시 강서구 제외)에서 인천시내로의 이동은 휠체어이용자로서 의료기관을 이용한 경우에 한함(진료영수증 확인)
  • - 의료기관을 이용한 경우 대기시간 30분 범위 내에서 시내로 돌아올 경우 왕복이용 가능
  • ※ 병원 진료 목적이 아닌 경우는 왕복 불가

이용시간

  • ㆍ주·야간 이용시간 : 06:30 ~ 22:00
  • - 도서지역(영종, 강화) 이동은 17시 이전 접수분에 한하여 이동 가능
  • ※ 단, 영종은 20시 이전 탑승분에 한하여 이동 가능
  • - 인접지역(강서구, 부천, 시흥, 김포) 이동은 20시 이전 탑승분에 한하여 이동 가능
  • ㆍ심야 이용시간 : 22:00 ~ 익일 06:30
  • - 시외지역 이동 불가
  • - 도서지역(영종, 영흥, 강화) 이동 불가
  • ※ 평일기준 심야 5대 운행(운행사정상 변경될 수 있음)

이용신청

  • ㆍ바로콜 : 이용일 당일 이용시간 30분전 전화접수
  • ㆍ당일접수 : 이용일 당일 전화(1577-0320) 또는 인터넷(www.intis.or.kr) 접수
  • - 전화 접수시 이용시간 2시간 전까지 접수
  • - 인터넷 접수시 이용시간 3시간 전까지 접수
  • ㆍ전일예약 : 2일전부터 인터넷(www.intis.or.kr) 접수
  • ※ 장애인콜택시에서는 이용자의 요청시간에 맞추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나, 이용신청자가 많은 경우 부득이하게 대기시간이 발생하여 탑승이 늦춰질 수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대상

  • ㆍ인천거주자 - 1, 2급 장애인과 3급 뇌병변 장애 및 하지에 장애가 있는 지체장애인으로서 버스, 지하철 이용이 어려운 자(※ 타시도민 – 1,2급 장애인만 해당)
  • ㆍ일시적으로 휠체어를 이용하는 자로서 「장애인복지법 시행규칙」 제3조에 따른 의료기관에서 버스.지하철 이용이 어렵다는 진단서를 제출한 자 (장애인 복지카드 발급 대기자)
  • ㆍ인천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자로 휠체어를 이용할 경우 「장애인복지법 시행규칙」 제3조에 따라 의료기관에서 버스·지하철 이용이 어렵다는 진단서를 제출한 자

이용자 등록(처음 이용하시는 고객)

  • ㆍ장애인 : 장애인증명서 팩스 전송 후 콜센터로 확인전화
  • - 장애인 증명서는 가까운 동사무소, 무인발급기, 인터넷 민원24 등에서 발급 가능
  • ※ 복지카드는 등록 후 탑승시 운전원에게 제시
  • ㆍ만 65세 이상 휠체어 이용자 등 : 주민등록등본과 진단서(소견서) 팩스 전송 후 콜센터로 확인전화
  • - 주민등록등본 : 발급 3개월 이내, 인천광역시 거주자 확인용(※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시)
  • - 진단서(소견서)는 [장애인복지법 시행규칙] 제3조에 따라 보건복지부장관이 정하는 장애유형별 해당 전문의가 있는 의료기관에서 발급한 것으로서 휠체어 사용이 필요하고 버스‧지하철 이용이 어렵다는 문구가 명시되어야 함
  • ※ 팩스번호 : 032-437-2721

이용절차

이용절차

장애인콜택시의 원활한 운영과 이용객의 편리한 이용을 위하여 다음의 사항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 준수사항

  • ㆍ인천교통약자이동지원차량은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수단입니다.
  • ㆍ인천교통약자이동지원차량은 이용객의 목적지 운송수단으로만 사용 가능합니다.

  • ㆍ콜택시의 이용은 인터넷예약 또는 콜센터상담을 통하여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운전원분과 직접 대화나 통화로 차량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 목적지 도착 후 추가로 사용을 원하실 때에도 콜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ㆍ운전원 및 상담원이 이용자 위치 확인 혹은 차량탑승요청을 하기위해 전화를 드릴 수 있으니, 차량 요청 후에는 꼭 전화를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 ㆍ이용대상자의 해당여부 확인을 위해 장애인증명서, 신분증 등을 운전직원에게 꼭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ㆍ차량 도착 후 다음 이용자를 위해 10분 이내 승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시간 내 탑승이 어려울 경우 콜센터로 바로 취소전화를 주시고, 이용이 가능할 때 다시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ㆍ보호자 및 활동보조인 단독으로 탑승은 불가합니다. 또한, 보호자 및 활동보조인은 이용대상자와 함께 승·하차 하여야 합니다.(이동 중간 탑승 및 하차 금지)
  • ㆍ운행중 사고의 위험이 있으므로 보호자의 동승을 적극 권장해 드립니다.(특히, 자폐성장애, 정신장애, 지적장애 고객은 반드시 동승 필요)
  • ㆍ리프트 공간(휠체어석)은 이용자 및 휠체어만 승차 가능합니다.(이용자 개인용도 수화물 적재 불가)
  • ※ 불가피하게 승차할 경우 보험적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ㆍ조수석에는 돌발적인 사고 위험으로 인해 이용 불가합니다. 이용자 좌석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ㆍ안전을 위해 안전벨트 필히 착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ㆍ휴대품 외 화물은 운송이 불가합니다.
  • ㆍ고객들의 건강과 쾌적한 환경을 위해 차량 내에서는 금연입니다.
  • ㆍ이용요금은 교통카드나 신용카드로 결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권유사항)
  • ㆍ콜택시는 여러 이용객님의 재산입니다. 훼손하시는 일이 없도록 부탁드립니다.
  • ㆍ운전원 및 상담원에게 폭언, 욕설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 제한사항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 동기와 횟수 등을 참작하여 일정기간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ㆍ본인의 복지카드 미 지참한 경우
  • ㆍ복지카드, 진료예약증을 제시를 거부할 경우
  • ㆍ차량 배차 후 연락이 되지 않거나, 탑승 시간을 지키지 않는 경우
  • ㆍ요금을 지불하지 않거나, 이용신청 현재 미납요금이 있는 경우
  • ㆍ목적지외 장소를 경유하려는 경우
  • ㆍ상담원 및 운전원의 정당한 요구 및 안내에 불응하는 경우
  • ㆍ상담원 및 운전원에게 욕설이나 폭언·폭행을 하는 경우
  • ㆍ이동지원센터 및 특별교통수단의 기물을 손괴하는 경우
  • ㆍ1달 이내 3회 이상 차량 배차 후 취소를 하는 경우
  • ㆍ만취하여 의사소통이 불가하거나 안전운전에 지장이 있을 경우
  • ㆍ휴대품 이외에 운전에 방해를 주거나, 청결에 문제가 있는 물품이나 애완동물, 폭발성, 인화성 물질을 소지하였을 경우(단, 장애인보조견 제외)
담당부서 : 교통복지팀(☏ 032-437-04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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