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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교통공사

고객행복센터

인천교통공사는 감동주는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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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행실적

인천교통공사는 고객 여러분께 약속드린 고객서비스헌장 내용에 대해서 고객만족경영심의위원회 이행실적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표하오며,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께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시철도, 종합터미널, 순환버스, BRT,
GRT,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고객서비스 이행실적

이행실적
부문별 이행기준 실적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
공통 1) 사고예방 및 대비훈련 실시 289회 (102%)
※재난대응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2) 철저한 정기점검 및 정비 277,348회 (104.4%)
3) 직무교육 및 안전교육 실시 61,422시간 (100%)
도시철도 4) 각 역에 안전요원 배치 426명 배치 (1·2호선)
※ 2호선 162명 추가배치
5) 기관사 승무 적합성 검사 실시 12,257회 (103%)
버스
콜택시
6) 버스, BRT, GRT 및 콜택시 운전원 건강 체크 46,134회 (100%)
7) 교통법규와 규정속도 준수 위반 32건
8) 콜택시 슬로프와 리프트 장비 점검 17,780회 (100%),
고장조치 46건
고객과
약속한 시간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도시철도 9) 계획된 열차를 100%운행, 열차운행 지연 최소화 132,504회(100%)
열차지연 1건
10) 열차운행 지연 또는 중단 시 3분 이내 안내방송 2건 / 안내방송 48회
11) 열차운행 지연 시 요금 환불 및 대체요금 지급 2,155건 / 2,909,250원
12) ‘열차운행지연확인서’ 발급 16건
버스
콜택시
13) 버스운행시간 준수 및 지정된 정류소 정차 지연 0건 / 무정차 0건
14) 장애인콜택시 법정보유대수 확보 및 대기시간 최소 260대 충족
(바우처택시 30대 증차)
/ 대기 17.09분
15) 콜센터와 인터넷시스템 개선 노력 개선 1건
고객을
쾌적한 환경에서
정성을 다하여
모시겠습니다.
공통 16) 근무자 명찰착용, 단정한 복장, 밝고 친절한 언행으로 고객응대 전직원 착용 (100%)
17) 전 사원 친절서비스 교육을 매월 1회 이상 실시 179회 / 16,239명
18) 고객 편의시설 지속적으로 개선 및 증설 개선 5건 / 증설 2건
19) 유실물 적극적으로 찾아 고객인도 3,468건 (70%)
도시철도 20) 역무자동설비, 승강설비 등 각종 편의시설 정상가동 정상가동 (100%)
21) 공기질 법정 기준치 이내로 유지 법정기준치 준수
22) 열차 내 조도를 350Lux 이상 및 적정온도 유지 청소 1호선 679Lux, 2호선 533Lux
하절기 24~26℃,
동절기18~20℃
23) 역 대합실 및 승강장은 일 5회, 화장실은 일 10회 청소실시 202,720회 (100%)
24) 역사 내 여유 공간 문화의 장(場)으로 개방 197회
터미널 25) 주변 안내판 및 이용편의 시설 유지관리 9개
26) 심야시간 주차장 무료개방, 승차권 예매고객 출차 시 30분 무료 1,276대
27) 시설관리원 고정 배치 종합터미널시설 청결 유지 1,838회 (100%)
버스
콜택시
28) 주 1회 이상 실내외 청소실시, 월 1회 이상 실내소독 실시 버스 724회, 콜택시 8,960회 (100%)
29) 버스승강대는 주 1회 이상 점검, 청소 및 파손 승강대 보수 점검 53,800회 (128%),
보수 936회
※ 버스2,368개소 / 택시94개소
연수원 30) 신속한 업무처리를 위한 접수창구 운영 15,856명 / 평균 5창구
31)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교통안전 민원상담사 연중 운영 1과목 신설 / 상담 95건
32) 쾌적한 휴게실 조성, 적정한 온도의 냉난방 유지 휴게실 1,
하절기 28℃, 동절기 18℃
33) 주차장 무료개방 및 차량 혼잡시 주차 도우미 배치 105대 / 3명
34) 교육확인서 신속하고 편리하게 발급 1,572건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경영에 반영하겠습니다.
공통 35) 친절, 불친절 등 의견제시 고객에게 감사 표시 0건 / 0원
36) 정기적으로 시민모니터 운영 6회 / 35명
37) 인터넷, 전화, 우편을 통한 고객 의견수렴 및 경영 반영 접수 735건 / 반영 460건 (63%)
고객에게 희망나눔을
실천하여 사회공헌에
앞장서겠습니다.
38) 자원봉사 활동에 임직원들이 연간 2,000시간 이상 참여 948.5시간 (95%)
39) 사회복지단체와 결연을 통하여 지역사회 지원 6회 / 11,400천원
40) 지역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현장체험프로그램 운영 537회 / 13,604명
41) 생태하천 살리기 운동 실천으로 자연보호 3회 / 96명
담당부서 : 고객지원팀(☏ 032-451-2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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