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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 만족도

개요

  • 조사지역: 인천교통공사 도시철도(1호선)를 주 2회 이상 이용하는 일반 고객
  • 표본추출: 각 도시철도 노선 수송 인원별 비례할당(도시철도 역별/시간대별 세부 할당)
  • 표본크기: 총 600 Samples
  • 자료수집방법: 구조화된 설문지에 의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Face to Face Interview)
  • 조사기간: 2016년 4월 14일 ~ 6월 19일

조사결과

고객서비스만족도
구분 종합 만족도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점수 81.4 80.0 79.3 81.3 85.2 80.7
종합만족도 2016:81.4점 2015:78.1점으로 2016년이 2015년 보다 3.0점 상승함
고객서비스만족도
구분 2016년 2015년 2016년 도시철도 평균
종합만족도 81.4 78.1 82
서비스 환경 80.0 76.3 80.4
서비스 과정 79.3 74.1 79.8
서비스 결과 81.3 77.7 82.1
사회적 만족 85.2 82.8 85.9
전반적 만족 80.7 78.4 81.3
  • 우리공사의 종합만족도는 81.4점으로 도시철도공사 전체(82.0점)에 비해 0.6점 낮은 것으로 나타남.
  • 연도별 종합만족도 비교 결과 2015년 78.1점에서 2016년 81.4점으로 3.3점 상승함.
  • 세부항목별 만족도를 살펴보면, 사회적 만족 점수가 87.4점으로 가장 높은 반면 서비스과정 평가 결과가 76.9점으로 가장 낮았음.
담당부서 : 운수기획팀(☏ 032-451-2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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