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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 만족도

개요

  • 조사대상: 인천교통공사(1,2호선)를 주 2회 이상 이용하는 일반 고객
  • 표본크기: 총 600 Samples
  • 자료수집방법: 구조화된 설문지에 의한 1:1개별면접조사(Face to Face Interview)
  • 조사기간: 2017. 5. 11 ~ 7. 2.

조사결과

고객서비스만족도
구분 종합 만족도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점수 85.4 84.9 83.6 85.0 86.6 86.3
종합만족도 2016:81.4점 2017:85.4점으로 2017년이 2016년 보다 4.0점 상승함
고객서비스만족도
구분 2016년 2017년 2017년 도시철도 평균점수
종합만족도 81.4 85.4 86.1
서비스 환경 80.0 84.9 85.5
서비스 과정 79.3 83.6 85.1
서비스 결과 81.3 85.0 85.9
사회적 만족 85.2 86.6 87.0
전반적 만족 80.7 86.3 86.3
  • 우리공사의 종합만족도는 85.4점으로 도시철도공사 전체(86.1점)에 비해 0.7점 낮은 것으로 나타남.
  • 연도별 종합만족도 비교 결과 2016년 81.4점에서 2017년 85.4점으로 4.0점 상승함.
  • 세부항목별 만족도를 살펴보면, 사회적 만족 점수가 86.6점으로 가장 높은 반면 서비스과정 평가 결과가 83.6점으로 가장 낮았음.
담당부서 : 고객지원팀(☏ 032-451-2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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