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메뉴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공사소개

인천교통공사는 감동주는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홈으로 이동 > 공사소개 > 윤리경영 > 추진실적

추진실적

2018년 추진실적

2018년 추진실적
분야 주요추진실적
1. 고객권익증대 · 철도안전체계 유지를 위한 위험도 분석(9월) 및 내부 심사(7월) 시행
· 철도안전관리체계 교육(362명) 및 철도전문가 양성(27명)
· 사고 및 장애 예방을 위한 입체적 모니터링 시행 및 안전홍보 강화
· E/S 5개역 10대 설치, E/S 2개역 개량, E/V 2개역 개량
· 전동휠체어, 유모차 탑승고객을 위한 전용공간 함께ZONE” 조성(9월)
· 다양한 고객을 위한 전동차 손잡이 높이조정(10cm 낮게 조정, 12월)
· 외부출입구 벽체 마감 개선 및 역사 안내판 개선공사(추진 중)
· 고객만족경영추진위 구성 개선
· CS 마스터 집합교육(10월) 및 전문 강사 특강(11월)
· 시민모니터 확충 및 성과보상 강화, 간편한 고객민원처리서비스 구축(1월)
2. 투명한 공정거래 · 경영공시 적기(2월, 4월, 8월, 10월) 및 수시(총 66건) 공시
· 계약정보의 공개(매월 15일 이내)
· 계약심의위원회 운영(총 4회)
· 수익사업운영내규 개정(3월)
3. 내부청렴도 향상 · 인사발령 핵심원칙 공개 및 사전예고(그룹웨어) : 5회
· 종합평정 결과 문의사항 질의 응답(2월, 9월)
· 찾아가는 인사상담 운영 : 상담 6건 / 100% 반영
· 커리어마켓 접수 및 처리 : 33% 반영
· 근무성적 평정결과 공개 (1월, 7월)
· 성희롱 고충상담창구의 일원화(3월) : 5개 창구 → 1개 창구(본사)
· 성희롱 고충사건 부서장 책임제 운영(3월)
· 성희롱 신고 센터(사이버) 구축(5월)
· 임직원 행동강령 개정(4월) 및 공익신고자 보호지침 개정(11월)
· 외부강의등 온라인 신고 시스템 구축(12월)
· 계층별 청렴워크숍 실시(3월)
· 개정된 임직원 행동강령 및 공익신고자 보호지침 그룹웨어 공지
· 찾아가는 청렴교육 16개 부서 총162명 실시
· 신규입사자 전원 청렴실천서약 작성
· 자기주도형 청렴학습시스템 실시(전 직원, 8월)
· CEO와 새내기 직원 TALK 마당 개최 (분기별 1회)
· CEO와 중간관리자 소통 간담회 개최(5월)
· 온라인 사장실을 통한 소통채널 강화 및 CEO 경영철학 공유
· 주민 참여 예산 제도 채널 개설(8월), 주민 참여 의견 접수(5건) 및 반영(3건)
4. 사회통합 가치추구 · 직접고용 대상 용역근로자 무기업무직 전환(128명, 추진 중)
· 공공부문 민간위탁 실태조사 실시(7월~8월)
· 도농교류 우호협약 및 노사합동 1사1촌 봉사활동(9월)
· 노사합동 승기천 클린업 캠페인 행사(5월)
· 급여우수리(임직원 기부금) 재원으로 사회적 약자 지원 사업 시행(67,186천원)
· 소외계층 자녀대상 『인천교통공사 장학금 』지원 사업(200만원)
· 사회복지 공동 모금회 지정기탁금 지원(720만원)
담당부서 : 청렴감사팀(☏ 032-451-2585)

인천교통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