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공지사항

  1. 알림마당
  2. 공지사항

코로나19 관련 일상 속 유형별 예방수칙

  • 작성자
    스마트정보팀(스마트정보팀)
    작성일
    2020년 8월 11일(화) 15:30:59
  • 조회수
    2513

#코로나19#극복#모두함께이겨내요 슬기로운 모임생활. 이건 위험해요! -밀폐·밀집된 공간에서 불특정 다수가 장시간 모임·행사※마스크 쓰지 않고 설명·판촉·노래하는 모임은 더욱 위험!! -여러 사람이 자주 모여서 먹고 마시며 대화하는 모임 / 이렇게 하면 이겨낼 수 있어요! - 모임은 온라인 등 비대면으로 하기 - 대면모임 때는 마스크 쓰고 거리 두기, 모임시간은 최소화 하기 ※모임은 소규모로, 환기가 잘 되는 개방된 공간에서, 식사는 자제 / 다음의 사람은 더욱 주의가 필요해요. -감염이 취약한 고위험군(65세 이상 어르신, 기저질환자, 임신부 등) -다수의 사람과 밀접 접촉하는 사람(학교, 학원, 어린이집 종사자 등) -집단생활을 하는 사람(기숙사 거주자, 군인 등) - 감염 취약계측을 돌보는 사람(의료기관, 요양시설 종사자 등) -불특정 다수와 대면하는 사람(서비스업 종사자 등)

 

#코로나19#극복#모두함께이겨내요 슬기로운 물놀이생활. 이건 위험해요! -밀집된 공간에서 다함께 물놀이, 공용 물놀이 기구 이용 -물놀이 후 탈의실·샤워실에서 큰 소리로 대화, 음식 나눠먹기 / 이렇게 하면 이겨낼 수 있어요! -거리 두기가 가능한 해변에서 물놀이, 해수욕하기 ※파라솔(차양)은 2m 거리 두고 설치, 사람 많은 해수욕장은 방문 자제 ※물놀이 기구(수경, 튜브 등)는 개인용품 사용 -탈의실·갸워실 이용 시 대화자제, 거리 두기, 머무는 시간 최소화 하기 ※탈의, 샤워는 가급적 숙소 이용 / 다음의 사람은 더욱 주의가 필요해요. -감염이 취약한 고위험군(65세 이상 어르신, 기저질환자, 임신부 등) -다수의 사람과 밀접 접촉하는 사람(학교, 학원, 어린이집 종사자 등) -집단생활을 하는 사람(기숙사 거주자, 군인 등) - 감염 취약계측을 돌보는 사람(의료기관, 요양시설 종사자 등) -불특정 다수와 대면하는 사람(서비스업 종사자 등)

 

#코로나19#극복#모두함께이겨내요 슬기로운 쇼핑생활. 이건 위험해요! -밀폐·밀집된 공간에서 장시간 대화하며 쇼핑※방문판매 행사장 등 불특정 다수가 여러 번 방문하여 물건사기는 더욱 위험!! -노래·시식행사 등 마스크를 쓰기 어려운 상황에서 쇼핑 / 이렇게 하면 이겨낼 수 있어요! -쇼핑은 환기가 잘 되는 개방된 공간에서, 쇼핑 시간은 짧게 ※온라인 쇼핑 적극 활용 - 마스크 쓰기 잊지 말고, 다른 사람과 거리 두기 / 다음의 사람은 더욱 주의가 필요해요. -감염이 취약한 고위험군(65세 이상 어르신, 기저질환자, 임신부 등) -다수의 사람과 밀접 접촉하는 사람(학교, 학원, 어린이집 종사자 등) -집단생활을 하는 사람(기숙사 거주자, 군인 등) - 감염 취약계측을 돌보는 사람(의료기관, 요양시설 종사자 등) -불특정 다수와 대면하는 사람(서비스업 종사자 등)

 

#코로나19#극복#모두함께이겨내요 슬기로운 외식생활. 이건 위험해요! -음식점·유흥시설 등 실내에서 마스크 벗고 대화 -밀폐·밀집된 공간에서 마스크 쓰지 않고 장시간 대화하며 식사·음주 -뷔페 등 불특정 다수와 식시나 도구 함께 사용 / 이렇게 하면 이겨낼 수 있어요! -배달·포장 우선 이용하기 -식탁 사이 간격이 넓고, 환기가 잘 되는 개발된 음식점·카페 이용하기 -음식점에서도 식사 할 때 외에는 마스크 쓰기, 대화 자제하기 - 공용도구 사용 후에는 손씻기 / 다음의 사람은 더욱 주의가 필요해요. -감염이 취약한 고위험군(65세 이상 어르신, 기저질환자, 임신부 등) -다수의 사람과 밀접 접촉하는 사람(학교, 학원, 어린이집 종사자 등) -집단생활을 하는 사람(기숙사 거주자, 군인 등) - 감염 취약계측을 돌보는 사람(의료기관, 요양시설 종사자 등) -불특정 다수와 대면하는 사람(서비스업 종사자 등)

 

#코로나19#극복#모두함께이겨내요 슬기로운 운동생활. 이건 위험해요! -밀폐·밀집된 공강에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운동 -표면소독하지 않은 운동기구를 공용으로 사용※실내에서 마스크 쓰기 힘든 격렬한 단체 운동은 위험!! ※단체 운동 후 다함께 모여서 뒤풀이는 더욱 위험!! / 이렇게 하면 이겨낼 수 있어요! -운동할 땐 사람이 많지 않은 야외에서 조깅, 산책하기 -실내체육시설 이용할 땐 방역 수칙*에 더욱 유의하기 *다른사람과 거리두기, 마스크 쓰기, 공용 운동기구는 사용 후 매번 소독 / 다음의 사람은 더욱 주의가 필요해요. -감염이 취약한 고위험군(65세 이상 어르신, 기저질환자, 임신부 등) -다수의 사람과 밀접 접촉하는 사람(학교, 학원, 어린이집 종사자 등) -집단생활을 하는 사람(기숙사 거주자, 군인 등) - 감염 취약계측을 돌보는 사람(의료기관, 요양시설 종사자 등) -불특정 다수와 대면하는 사람(서비스업 종사자 등)

 

#코로나19#극복#모두함께이겨내요 슬기로운 종교생활. 이건 위험해요! -마스크 쓰지 않고, 가까이 모여 앉아 종교 활동(예배·미사·법회 등) 참여 -밀폐·밀집된 공간에서 큰 소리로 대화와 노래, 책 등 공용 사용 -종교 활동 전후 악수 등 신체접촉, 소모임·식사 / 이렇게 하면 이겨낼 수 있어요! 잊지 말고 마스크 쓰기, 다른 사람과 거리 두기※온라인 등 비대면으로 참여하기 -노래는 마스크 쓰고 작게, 가급적 반주로 대신, 책 등은 개인물품 사용하기 ※ 다수가 모이는 종교 활동 전후에는 환기 - 악수보다는 목례, 소모임·식사는 자제하기 / 다음의 사람은 더욱 주의가 필요해요. -감염이 취약한 고위험군(65세 이상 어르신, 기저질환자, 임신부 등) -다수의 사람과 밀접 접촉하는 사람(학교, 학원, 어린이집 종사자 등) -집단생활을 하는 사람(기숙사 거주자, 군인 등) - 감염 취약계측을 돌보는 사람(의료기관, 요양시설 종사자 등) -불특정 다수와 대면하는 사람(서비스업 종사자 등)

 

목록

담당부서
전 부서 1899-4446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