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홍보영상

  1. 알림마당
  2. 홍보관
  3. 홍보영상

월미바다열차 홍보영상

  • 작성자
    월미운영팀(인천교통공사)
    작성일
    2019년 12월 12일(목) 14:01:59
  • 조회수
    13974
(▶)플레이 버튼을 눌러야 동영상이 재생 됩니다.
(▶)플레이 버튼이 보이지 않을 경우
          방법1 : 선택 후 스페이스바 키를 눌러 주세요.
          방법1 : 마우스 오른쪽 버튼 → 재생을 선택 하세요.
월미바다열차 홍보영상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아름다운 섬 월미도에 국내 최장 도심형 관광모노레일 월미바다열차가 개통하였습니다.


월미바다열차는 지상 7~18미터의 높이에서, 평균시속 10km/h의 안전한 속도로 월미도 주변 6.1km의 선로를 따라 약 35분간 꿈과 낭만의 여행을 선사합니다.

 


경인선의 종착역인 인천역과 함께 위치한 월미바다역에서 출발하는 월미바다열차는 대중교통만으로 월미도를 관광할 수 있도록 건설되었고, 자가용 이용 시에는 8부두 대규모 무료주차장을 이용 가능하여 합리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월미바다열차는 월미바다역을 출발하여 월미공원역, 월미문화의거리역, 박물관역 그리고 다시 월미바다역으로 순환하며 총 4개의 역사에 정차하여 주변 관광지를 관광하고 총 3회의 승차가 가능하도록 운영합니다.

 


월미바다열차는 2량 1편성으로 구성된 궤도차량으로 최대 46명까지 탑승 가능합니다. 차량은 친환경 비가선 배터리방식을 도입하였고, 궤도는 3선레일로 안내륜 및 안정륜 시스템을 적용하여 절대적인 안정성을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와이파이와 LTE전환 통신방식의 무인자동운전과 열차 내 안전요원 탑승으로 수동운전이 가능토록 안전운행시스템을 갖췄습니다.

 


인천교통공사의 집약된 기술로 더욱 안전해진 월미바다열차는 개항장, 차이나타운, 송월동 동화마을과 인접한 월미바다역을 시작으로 한국의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월미전통정원, 월미문화관, 세계에서 가장 큰 야외벽화로 기네스에 등재된 사일로 벽화, 월미도 전체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월미산전망대를 월미공원역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월미공원역을 지나 펼쳐지는 월미문화의거리는 매년 월미관광문화축제가 열리는 월미도의 중심거리로써 디스코팡팡과 관람차 등 다양한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서해바다와 인천대교에 어우러진 아름다운 노을을 즐길 수 있는 노을전망대가 월미문화의거리역사에 설치되어있어 역사 내에서도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월미문화의거리역을 지나 만날 수 있는 박물관역 인근에는 국내외 동포의 긍지와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한국이민사박물관과 대한민국 경제의 원동력인 인천내항의 웅장함을 볼 수 있습니다.

 


월미바다열차는 인천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꿈을 담은 역사열차,
낭만적인 일몰이 있는 서해바다와 푸르른 월미산이 있는 힐링열차,
볼거리와 놀거리가 가득한 청춘열차,
즐거움과 감동이 있는 행복의 순환열차입니다.

 


하늘에서 바다를 품다 월미바다열차!

 

 

목록

  •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담당부서
미디어팀 032-451-2162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