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보도자료

  1. 알림마당
  2. 뉴스룸
  3. 보도자료
  4. 보도자료

월미바다열차 개통기념 할인요금 행사 종료, 새해부터는 정상요금으로

  • 작성자
    이진형(홍보팀)
    작성일
    2019년 12월 24일(화) 15:15:16
  • 조회수
    4398

월미바다열차 개통기념 할인요금 행사 종료, 새해부터는 정상요금으로

 

- 겨울철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 제공 위해 월미문화의거리역 옥상 전망대에  포토존, '해피트리' 설치 등 -

 

 

 

국내 최장 도심형 관광모노레일인 월미바다열차가 한겨울 추위에도 불구하고 몰려드는 주말 인파로 인기가 여전하다.

 

월미바다열차는 지난 108일 개통이후 현재까지(1222일 기준) 83천명이 넘는 관광객들이 전국 각지에서 방문하였다. 이는 개통 전부터 TV 와 신문 등 언론을 통한 소개뿐만 아니라 직접 이용한 탑승객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라고 공사는 분석하고 있다.

 

지난 15()에는 국내 유명 TV 프로그램에서 월미도 일원에서 촬영한 방영분 중 출연자들이 월미바다열차를 탑승한 장면이 상당 부분 노출되어 앞으로도 국내외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월미바다열차에 방문할 것이 기대되고 있다.

 

공사는 월미바다열차 방문객들을 위해 연말연시를 맞아 더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월미바다역과 월미공원역에 해피트리를 설치하여 비치된 소원카드에 새해 소망을 작성하여 직접 걸 수 있도록 하였고, 성탄절 당일인 25일에는 직원들이 산타복장을 하고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작은 선물도 나눠주는 이벤트도 개최하였다.

 

, 관광콘텐츠 확충을 위해 월미문화의거리역 옥상 노을전망대에 월미도 이미지를 떠올리게 하는 달빛조형물을 설치하여 관광객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공사 정희윤 사장은 새해에는 월미바다열차 역별 특성에 맞는 테마를 선정하고 콘텐츠를 개발하여 스토리가 있는 테마역사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열차가 다니는 고가 구조물에 LED 경관조명 설치를 통하여 방문객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하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월미바다열차는 개통이후 진행했던 시민감사 할인행사를 1231일자로 종료하고, 새해 11일 부터는 이용요금을 정상요금으로 환원한다. 이에 따라 어른은 8천원, 노인 및 청소년 6천원, 3세 이상 어린이 5천원,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는 4천원의 요금으로 월미바다열차를 이용할 수 있다. 정상요금으로 환원되더라도 승차권 구매 당일 2회 재승차(3회 승차)는 계속 시행된다.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팀 032-451-216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