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보도자료

  1. 알림마당
  2. 뉴스룸
  3. 보도자료
  4. 보도자료

인천교통공사, 노사합동 청렴경영 선포식 개최

  • 작성자
    송범식(미디어팀)
    작성일
    2021년 5월 25일(화) 14:54:39
  • 조회수
    1905

 

인천교통공사, 노사합동 청렴경영 선포식 개최

 

인천교통공사(사장 정희윤) 25일 사장, 감사 등 임직원과 노동조합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합동 청렴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최근 LH 사태를 계기로 사회적으로 공공기관의 청렴·윤리 경영이 특히 요구되는 현시점에서 공사가 청렴 경영을 통해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선도 공기업이 되겠다는 결의를 다지고자 마련됐다.

 

공사는 이러한 실천의지를 담은 청렴헌장을 제정·선포하고 노사대표가 공동 서명했. ‘청렴헌장청렴·반부패 규정 준수 및 청렴생활실천 ▲업무수행의 공정·합리적 처리 ▲금품·향응·편의 거부 직무관련 청탁금지 청렴생활 솔선수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선포식과 더불어 공사 내 파트장 이상 보직자 151명 전원을 대상으로 부당업무지시 근절 서약식을 개최했는데, 부당업무지시 근절 유형은 공사 하위직으로 구성된 청년보드의 의견과 직원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이번 서약식을 계기로 업무지시 공정성을 강화하기로 했다.

 

공사 전상주 상임감사는 이번 청렴경영 선포식을 계기로 모든 임직원이 높은 수준의 청렴의식을 가지고 업무에 임할 것을 당부드린다, 공사는 부패 없는 청렴한 공기업이 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그동안 중위권에 머물고 있던 종합청렴도를 최우수 등급으로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팀 032-451-216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