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보도자료

  1. 알림마당
  2. 뉴스룸
  3. 보도자료
  4. 보도자료

인천교통공사, '청렴 실천은 관리자부터'

  • 작성자
    송범식(미디어팀)
    작성일
    2021년 6월 15일(화) 15:14:05
  • 조회수
    2126

 

인천교통공사, '청렴 실천은 관리자부터'

 

인천교통공사(사장 정희윤)는 보직자에 대한 청렴도를 정기적으로 측정하여 부패를 사전에 차단하고, 관리자의 청렴 솔선을 유도하여 내부청렴도 향상과 갑질 근절에 기여하고자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2021년도 관리자 청렴도 측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관리자 청렴도는 관리자의 직무 청렴성과 청렴실천 노력 등을 평가하는 것으로, 국민권익위원회 고위직 부패위험성 표준모형을 사용하여 평가 대상자의 상위·동료·하위 직원의 다면 평가로 측정된 청렴도 점수에 행동강령 위반 징계 처분이나 음주운전 등 주요 도로교통법 위반 등의 감점 사항을 반영하여 최종 산출되며 측정 결과는 보직 관리 등 인사 자료로 활용되고 결과를 개인별로 환류하여 관리자의 청렴 취약분야 자기관리를 유도하게 된다.

 

공사는 그동안 고위 관리자만을 대상으로 실시했던 관리자 청렴도를 올해는 보직자 전체로 확대하여 임원부터 파트장급까지 전체 보직자가 빠짐 없이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제도를 보완하였고, 지난 3일부터 10일 까지는 관리자의 갑질발생 위험 자가진단을 통해 관리자의 청렴 관리를 유도했다.

 

공사 전상주 상임감사는 관리자 청렴도 측정을 통해 관리자 스스로 도덕성과 청렴성을 한층 더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청렴도 향상을 위한 촘촘한 제도 마련으로 공사의 청렴 문화를 안착시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팀 032-451-216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