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보도자료

  1. 알림마당
  2. 뉴스룸
  3. 보도자료
  4. 보도자료

인천교통공사, 인권경영체계 고도화로 사회적 책무와 소임 다한다

  • 작성자
    송범식(미디어팀)
    작성일
    2022년 2월 16일(수) 11:35:20
  • 조회수
    1077

 

인천교통공사, 인권경영체계 고도화로 사회적 책무와 소임 다한다

 

인천교통공사(사장 정희윤)16 본사 4층 영상회의실에서 2022년도 인권경영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조직 내 인권존중문화를 확산하고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인권경영 최고 의결기구로 상임감사를 위원장으로 하는 인권경영위원회를 구성하여 인권경영정책을 수립‧추진하고 있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인권경영의 전문성 확보 및 다양성 강화를 위해 법조, 언론, 노동계 각 전문분야 외부위원을 기존 2명에서 20224으로 확대하여 신규 위촉하였으며, 인권영향평가 결과와 그간 인권경영의 추진실적 보고 등을 통해 공사의 인권경영 수준을 점검하고 인권경영 중장기 로드맵‘2022년도 인권경영 추진계획을 주제로 다양한 개선방안과 실천방안을 논의했다.

 

공사는 인권경영의 실천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인권경영 사규 제정,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인권경영 공표식을 통한 인권경영 대내외 확산, 인권리스크 개선, 임직원 인권의식교육 강화, 모범거래모델 운영 및 신규 발굴 등을 2022년도 주요 실행과제로 심의의결하였다.

 

공사 인권경영위원회 위원장 전상주 상임감사는 인권경영 체계 고도화를 통해 종합교통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속가능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인천교통공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팀 032-451-216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