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보도자료

  1. 알림마당
  2. 뉴스룸
  3. 보도자료
  4. 언론보도

인천지하철 2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 1위 선정

  • 작성자
    홍보팀(홍보팀)
    작성일
    2002년 4월 16일(화) 00:00:00
  • 조회수
    6374
인천지하철 2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 1위 선정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 대학이 공동 주관한
2002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에서 인천지하철이 2001년에
이어 또 다시 신설 지하철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하철
부문 고객만족도 1위로 선정됐다.

인천지하철공사는 지난해 조사에선 대구지하철과 함
께 73점을 얻어 공동1위를 했었으나 올해는 단독으로
2점 상승한 75점을 얻어 2년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지하철을 1주 3회 이상(왕복기준) 이용한 경험이 있
는 만 18세 이상의 고객 600명을 대상으로 지난 2월말
∼3월초 일대일 개별면접조사를 통해 실시한 이번 조
사에서 서울(1,2기), 부산, 대구, 인천 등 국내지하
철 5개 기관 중 인천지하철이 고객만족도 최우수의 영
예를 차지했다.

NCSI 구성변수별로 볼 때 인지품질 및 유지율 등이
높게 나타났으며 주요품질요인 평가에서는 안내서비
스, 역사시설, 창구서비스, 차량운행 및 관리 등에서
타 지하철 기관 대비 우위를 보였다.

이는 지난해 인천지하철공사가 한국캘럽연구소에 의뢰
해 실시한 자체 고객만족도조사에서도 타기관에 비해
높은 점수로 1위 한 바가 있어 고객만족도가 안정화
단계에 있음을 보여줬다.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팀 032-451-216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