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video controls="true" style="width: 800px; height: 450px;"><source src="https://www.ictr.or.kr/images/bbs/file/2019/bbb.mp4" type="video/mp4" /><object data="https://www.ictr.or.kr/images/bbs/file/2019/bbb.mp4" style="width: 800px; height: 450px;" type="video/mp4"><embed allowfullscreen="false" autostart="false" loop="false" menu="false" play="false" showcontrols="true" src="https://www.ictr.or.kr/images/bbs/file/2019/bbb.mp4" style="width: 800px; height: 450px;" type="video/mp4"></embed></object></video>
</p>
<p>노인 빈곤율 OECD 국가 중 1위<br />
가난한 노인세대를 위한 법정무임승차제도는<br />
효과가 큰 국가의 보편적 복지제도입니다.<br />
노인을위한 법정무임승차<br />
사회활동을 통한 노인자살, 우울증 감소<br />
경제활동 증가로 인한 복지재원 절감<br />
최대 3,361억의 사회적효과 (2012년 기준)</p>
<p>35년간 지자체가 부담해 온 법정무임승차 비용<br />
2018년 무임승차손실 6,073억(전국)<br />
1984년부터 누적손실 21조<br />
그러나 누적손실로 인해 노후시설 재투자가 어렵습니다<br />
향후 5년 서울, 부산 노후시설 재투자비 5조 1,507억원 필요 (2019 ~2023년) <br />
법정무임승차와 지하철의 안전운행을 위해 <br />
정부와 지자체가 힘을 모아야 합니다.<br />
(노인을 위한 법정 무임승차 모두를 위한 도시철도 안전운행)<br />
이제, 지자체와 정부가 함께 힘을 모아야 합니다</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