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메뉴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알림마당

인천교통공사는 감동주는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홈으로 이동 > 알림마당 > 뉴스룸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정보공개 관련서식 상세보기
제목 인천교통공사, 2018년도 지방공기업 경영실적평가 가 등급 획득
작성일 2019-07-08 조회 50
첨부 보도자료(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가등급 획득).hwp 보도자료(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가등급 획득).hwp

인천교통공사, 2018년도 지방공기업

 경영실적평가 `가` 등급 획득 

 

 

 

 

인천교통공사(사장 이중호)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270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2018년도 실적에 대한 경영평가를 실시한 결과 ‘가’ 등급을 획득했다.

 

지난 4일 행정안전부는 「지방공기업정책위원회」심의를 거쳐 지방공기업 경영평가결과를 확정·발표했다. 인천교통공사는 전국 6개 도시철도 운영기관 중 유일하게 ‘가’ 등급을 받았다.

 

공사는 이번 경영평가에서 ▲ 경영진 리더십 ▲ 인천도시철도 2호선 개통에 따른 수익증대 ▲ 철도안전사고 및 산업재해율 0% 달성 ▲ 14년 연속 무분규 임금협상과 단체협약 체결 등 상생□협력적 노사관계 노력 ▲ 청소년□노인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선정 등 사회적 책임경영 노력 등이 높이 인정되었다.

 

한편 공사는 국토교통부 주관 ‘2018년도 대중교통 운영자 경영 및 서비스평가’ 에서는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공사 이중호 사장은 “이번 최우수 등급 획득은 모든 임직원이 합심하여 노력한 결과이며 회사에 대한 자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노사가 화합하여 효율적 경영과 대시민 서비스 만족도를 제고하는데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인천교통공사, 2018년도 지방공기업 경영실적평가 가 등급 획득

이전 인천교통공사 2019년도 전국도시철도 운영기관 궤도세미나 개최
다음 인천교통공사, 지하철역에서 무료법률상담 실시
목록

인천교통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