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메뉴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알림마당

인천교통공사는 감동주는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홈으로 이동 > 알림마당 > 뉴스룸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정보공개 관련서식 상세보기
제목 미얀마 철도청장 인천교통공사 방문
작성일 2019-09-06 조회 44
첨부 보도자료(미얀마 철도청장 공사 방문).hwp 보도자료(미얀마 철도청장 공사 방문).hwp

 미얀마 철도청장 인천교통공사 방문

 

- 미얀마 교통인프라 사업 협력 방안 의견 교환 -

 

 

 

미얀마 철도청장(청장 바 민트 (Ba Myint)) 일행이 국내 교통기관으로는 처음으로 인천교통공사(사장 정희윤)를 방문했다.

 

공사 정희윤 사장은 6일 공사를 방문한 바 민트(Ba Myint) 미얀마 철도청장을 비롯한 방문단 일행을 접견하고 미얀마 철도사업 협력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2019 글로벌 인프라협력 컨퍼런스(GICC)’ 참석차 한국을 방문한 미얀마 철도청장 일행은 미얀마 관광열차 사업 및 노후철도 개량과 신설사업 등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정보 공유 등을 위해 공사를 방문했다.

 

정희윤 사장은 바 민트 미얀마 철도청장과의 환담에서 공사가 지난 1998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인천도시철도 1호선을 시작으로 의정부경전철, 인천국제공한 자기부상열차, BRT, GRT, 공영버스, 장애인콜택시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며 성장했다고 소개하며 특히, 지난 2016년에는 최신 무인운행시스템인 인천 2호선을 성공적으로 개통하고 운영하고 있는 등 국내 최고의 종합 도시교통 전문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바 민트 미얀마 철도청장은 “미얀마 철도시장 진출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공사에 깊이 감사드린다” 며 “미얀마 노후철도의 개량과 신설사업에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올해 초 국내 4개 엔지니어링社와 공동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하는 ‘미얀마 피~바간(Pyay~Bagan) 철도개량 프로젝트 pre F/S사업(사업예비타당성)’ 이 해외건설협회 해외건설 시장개척 지원 사업으로 선정되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미얀마 철도청장 인천교통공사 방문

이전 인천교통공사, 경영진참여 합동 안전점검 실시
다음 인천교통공사, 태풍 링링 대비 최상의 비상운영체계 가동
목록

인천교통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