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메뉴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알림마당

인천교통공사는 감동주는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홈으로 이동 > 알림마당 > 뉴스룸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정보공개 관련서식 상세보기
제목 2018년도 하반기 안전관리체계위원회 개최
작성일 2018-12-18 조회 437
첨부 보도자료(2018 하반기 안전관리체계위원회 개최).hwp 보도자료(2018 하반기 안전관리체계위원회 개최).hwp

`2018년도 하반기 안전관리체계위원회`

 

- 인천도시철도 1·2호선 안전운행을 위한 분야별 전문가 토론 실시 -

 

 

 

인천교통공사(사장 이중호)는 17일 본사 3층 회의실에서 내부위원 7명, 외부위원 22명 등 29명의 위원(전문가)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하반기 안전관리체계위원회’를 개최했다.

 

공사는 도시철도의 안전운행을 위한 과제들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안전관리 전반에 대한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안전관리체계위원회를 연2회 개최하고 있다. 위원회는 내부위원 7명과 외부위원 66명으로 구성되며, 외부위원은 전기, 차량, 신호, 통신, 토목, 궤도, 소방, 관제, 건축, 기계, 재난 등 11개 분야의 전문가와 시민위원(시민단체)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날 안전관리체계위원회는 지난 두 달간 진행된 분야별 소위원회 주요활동사항에 대한 보고와 위원들의 안전대책에 대한 의견 및 토론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올해 처음 도입된 소위원회에서는 ▶가스계 소화설비 특별 안전점검 결과 ▶철도통합무선통신망(LTE-R) 자문회의 ▶선로시설물 노후화 관련 유지관리 대책 ▶1호선 변전소 노후차단기 특별 안전점검 ▶노후차량 정밀안전진단 대비 ▶운연기지 동절기 안전관리 실태점검 등의 주제발표와 토론을 실시했다.

 

공사 이중호 사장은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안전관리체계위원회의 운영이 공사의 도시철도 안전운행에 큰 도움이 되었다” 며, “앞으로도 외부전문가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이를 공사 철도안전정책에 반영하여 인천도시철도 1·2호선을 장애와 사고가 없는 지하철로 만들어 가겠다.” 고 말했다. 

 

2018년도 하반기 안전관리체계위원회 개최

 

 

 

2018년도 하반기 안전관리체계위원회 개최

이전 인천교통공사, 대중교통운영기관 평가에서 국토교통부장관 표창 수상
다음 2018 BESCON(최우수관제사) 전종우 관제사 선정!
목록

인천교통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