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메뉴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알림마당

인천교통공사는 감동주는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홈으로 이동 > 알림마당 > 뉴스룸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정보공개 관련서식 상세보기
제목 2019년 상반기 안전관리체계위원회 개최
작성일 2019-06-19 조회 180
첨부 보도자료(상반기 안전관리체계위원회 개최).hwp 보도자료(상반기 안전관리체계위원회 개최).hwp

- 인천 1 · 2호선 안전관리를 위한 -

 

2019년 상반기 안전관리체계위원회 개최

 

 

 

 

인천교통공사(사장 이중호)는 19일 본사 종합상황실에서 26명의 위원(전문가)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상반기 안전관리체계위원회’를 개최했다.

 

안전관리체계위원회는 지난 2016년 처음 운영을 시작했으며, 인천도시철도 안전관리 전반에 대한 객관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외부위원을 포함하여 연 2회 정기 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위원회는 내부위원 7명과 외부위원 66명의 인력풀로 구성되었으며, 외부위원은 전기, 차량, 신호, 통신, 토목, 궤도, 소방, 관제, 건축, 기계, 재난, 안전 등 12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합동점검 결과에 대한 소위원회 주요활동사항 보고 ▲ 시설□장비의 개선을 통한 인천도시철도의 안전 강화 방안 등을 주제로 위원들간의 심도 있는 토의로 진행되었다.

 

이중호 사장은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안전관리체계위원회의 운영이 안전한 도시철도 운행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전문가들의 의견을 공사 철도안전정책에 적극 반영하여 사고와 장애가 없는 인천도시철도를 만들어 나가겠다” 고 말했다.

 

 

2019년 상반기 안전관리체계위원회 개최

 

 

 

 

 

2019년 상반기 안전관리체계위원회 개최

이전 인천교통공사, 운수종사원 특별교육 실시
다음 인천교통공사, 서구 적수피해 지원성금 1,000만원 전달
목록

인천교통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