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메뉴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알림마당

인천교통공사는 감동주는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홈으로 이동 > 알림마당 > 뉴스룸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정보공개 관련서식 상세보기
제목 인천교통공사, 디지털 수족관 설치
작성일 2019-05-21 조회 162
첨부 보도자료(디지털수족관 설치).hwp 보도자료(디지털수족관 설치).hwp

 인천교통공사, 『디지털 수족관』설치

 

- 2호선 인천시청역 승강장 2곳에 선보여 -

 

 

 

 

 

인천교통공사(사장 이중호)는 지난 17일(금) 그린아쿠아(대표 조애엽)과 함께 인천도시철도 2호선 인천시청역 상(검단오류 방면)·하선(운연 방면) 승강장 2곳에 『디지털 수족관』을 설치했다.

 

전국 지하철 최초로 승강장에 설치된『디지털 수족관』은 도시철도 이용 환승객의 볼거리제공을 위해 기획됐다. 수족관은 물고기, 먹이, 청소, 물갈이가 필요없는 첨단 IT 신기술이 접목되어 고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디지털 수족관』은 다양한 물고기가 헤엄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친환경 이미지를 제공해주며, 프로그램 변경만으로 손쉽게 물고기의 종류와 어항의 환경을 바꿀 수 있다. 승강장에서 열차를 기다리는 고객들은 잠깐의 대기시간 동안 수족관을 관람하면서 생동감 넘치는 자연체험 및 기분전환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이중호 사장은 “실제 수족관과 똑같은 시각효과를 주는 ‘디지털 수족관’ 이 고객들이 체험하고 즐기는 ‘휴식과 정서 안정의 공간’ 이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고객이 행복한 인천도시철도를 만들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인천교통공사, 디지털 수족관 설치

 

 

 

 

 

인천교통공사, 디지털 수족관 설치

이전 인천교통공사, 인하대 산학협력 지원
다음 인천교통공사 노사 존중문화 실천 협약
목록

인천교통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