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메뉴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알림마당

인천교통공사는 감동주는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홈으로 이동 > 알림마당 > 뉴스룸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정보공개 관련서식 상세보기
제목 인천교통공사, 교통약자 이동지원차량 무료운행
작성일 2019-04-18 조회 304
첨부 보도자료(장애인의 날 교통약자 이동지원차량 무료운행).hwp 보도자료(장애인의 날 교통약자 이동지원차량 무료운행).hwp

 - 20일(토)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

 

인천교통공사, 교통약자 이동지원차량 무료운행

 

 

 

 

 

인천교통공사(사장 이중호)가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20일(토) 하루 동안 1·2급 장애인, 3급 뇌병변·하지지체 장애인, 65세 이상 휠체어 이용 교통약자와 이를 동반하는 가족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교통약자 이동지원차량(장애인콜택시)을 무료로 운행한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차량의 운행지역은 인천 전 지역(강화도 포함)과 인접지역인 서울시 강서구, 경기도 김포시, 부천시, 시흥시 등이며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콜센터(☎1577-0320)또는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인천 장애인콜택시’)으로 예약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공사는 장애인들에 대한 재활의욕 고취와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이동편의 도모를 위해 휠체어전용 특장차 145대와 비휠체어용 바우처택시(개인택시) 150대를 장애인콜택시로 운영하고 있다.

 

공사관계자는 “앞으로도 교통약자를 위한 바로콜 서비스 운영개선과  특장차량·바우처택시 증차, 직원에 대한 안전·서비스 교육 확대 등 이동지원 서비스 개선과 재가 장애인 나들이 봉사활동 지원 등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인천교통공사, 교통약자 이동지원차량 무료운행

이전 화재대비 유관기관 합동훈련 실시
다음 인천교통공사, 2개 지하철역에 안전집중보호구역(safe zone) 시범설치
목록

인천교통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