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메뉴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알림마당

인천교통공사는 감동주는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홈으로 이동 > 알림마당 > 뉴스룸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정보공개 관련서식 상세보기
제목 인천교통공사, 중고생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설 운영
작성일 2019-03-04 조회 287
첨부 보도자료(인천교통공사, 중고생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설 운영).hwp 보도자료(인천교통공사, 중고생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설 운영).hwp

 

 

인천교통공사, 중고생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설 운영

 

- 3월부터 인천시청역, 가정역, 귤현차량기지에서 중고생 대상

현장견학형 진로체험 실시 -

 

 

 

 

인천교통공사(사장 이중호)는 3월부터 관내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현장견학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역사 및 귤현차량기지에서 무료로 운영한다.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역무운영 체험」과 「귤현기지 차량정비 체험」으로 나뉘며, 「역무운영 체험」은 지하철 비상시 승객행동요령 교육과 역사 주요 장비 및 설비를 견학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인천시청역과 가정역에서 각각 월 1회(인천시청역–매월 넷째주 수요일, 가정역–매월 둘째주 수요일) 실시한다.

 

「귤현기지 차량정비 체험」은 전동차 내 위급상황 발생시 대처방법 교육과 전동차 정비현장 견학으로 구성되며, 매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체험 프로그램 인원은 회차별 20 ~ 30명 내외이며, 체험시간은 10:00 ~ 12:00 까지 2시간이다.

 

진로체험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사이트인 ‘꿈길’ (www.ggoomgil.go.kr)에서 프로그램별로 신청 할 수 있고, 체험은 접수순으로 승인된다.

 

공사 관계자는 “공사는 지역사회의 여러 계층을 위한 다양한 기부 및 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인천의 대표 공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인천교통공사, 중고생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설 운영

이전 인천교통공사, 해빙기 합동 안전점검 실시
다음 인천교통공사, 친환경 경영으로 사회적가치 제고에 앞장서기로
목록

인천교통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