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메뉴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알림마당

인천교통공사는 감동주는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홈으로 이동 > 알림마당 > 뉴스룸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정보공개 관련서식 상세보기
제목 직장민방위대, 행정안전부장관 유공표창 수상
작성일 2017-09-22 조회 1280
Untitled

직장민방위대, 행정안전부장관 유공표창 수상

 

 

인천교통공사 직장민방위대(대장 이중호, 1998년 창설)가 민방위대 창설 제42주년 기념행사에서 유공자 표창 대상기관으로 선정되어 22일(금) 인천시청대회의실(2층)에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민방위대 유공 표창기관은 전국 16,979개 지역 및 직장민방위대를 대상으로 1차로 시·군·구 정기검열 평가결과로 우수기관을 선정한 뒤, 2차로 행정안전부 중앙검열단이 1차 선정기관들을 대상으로 민방위대 편성 및 장비, 민방위의 날 운영 등에 대한 검증 및 현장 확인 등을 실시하여 최종 선정한다.

 

현재 공사 민방위대는 총 48개 지하역사를 공공용 대피시설로 지정· 운용 중에 있으며, 1?2호선 56개 전 역사에 각종 재난 위기상황 시 즉각적인 시민 상황전파를 위한 “민방위 경보전파시스템”을 구축하여 시민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중호 대장은 “북한의 핵과 미사일 도발로 인한 군사적 위협과 각종 재난발생의 상황이 우려되는 현 시점에서 민방위대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도 더욱 중요해졌다”며, “지역사회의 위기 및 재난상황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각종 매뉴얼을 재정비해 더욱 적극적인 대응태세를 갖추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직장민방위대, 행정안전부장관 유공표창 수상

 

 

이전 화재대비 유관기관 합동 종합훈련 실시
다음 철도역사 생활안전사고 예방캠페인 실시
목록

인천교통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