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이동 > 알림마당 > 뉴스룸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이전 직장민방위대, 행정안전부장관 유공표창 수상
다음 기관사 아저씨! 안전운행을 부탁드립니다
제목 철도역사 생활안전사고 예방캠페인 실시
작성일 2017-09-25 조회 135
Untitled

철도역사 생활안전사고 예방캠페인 실시

- 25일 오전8시부터 인천시청역 등 인천지하철 4개역에서 -

 

 

인천교통공사는 25일(월) 오전 8시부터 인천지하철 인천시청역, 주안역, 모래내시장역, 작전역 등 4곳에서 이중호 사장을 비롯한 전임원진과 직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철도역사 생활안전사고 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철도역사에서 발생하는 생활안전사고의 대부분이 이용고객의 안전수칙 미 준수, 보행 중 스마트기기 사용 등 이용자의 사소한 부주의로 발생함에 따라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들께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사는 역사 내 생활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그동안 전 역사 승강장안전문 설치, 에스컬레이터 운행속도 하향조정(30m/분→25m/분), 에스컬레이터의 유모차 및 휠체어 진입방지봉 설치, 안전사고예방 홍보물 부착, 안내방송 실시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공사는 이번 연휴기간동안에 이동인구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각 역사의 시설물과 안내판에 대한 철저한 관리점검을 지시했다.

 

이중호 사장은 “이용자 중심의 각종 편의시설물을 확충하여 편안하고 안전한 시민의 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그러나 안전하고 편리한 지하철을 만드는 최상이 방법은 이용고객 스스로가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준수하는 것이다”라고 이용객의 생활안전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철도역사 생활안전사고 예방캠페인 실시

 

철도역사 생활안전사고 예방캠페인 실시

 

철도역사 생활안전사고 예방캠페인 실시

 

 

목록
사이트맵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