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이동 > 알림마당 > 뉴스룸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이전 2018년 근로자의 날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다음 어린이 지하철 화재대피 체험훈련 실시
제목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준비
작성일 2018-05-02 조회 256
Untitled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준비 박차…


인천교통공사(사장 이중호)는 오는 5월 8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준비를 위해 기획회의와 유관기관 통합 준비회의, 시나리오 개발 등 내실 있는 훈련을 위한 준비에 매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되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본사를 비롯한 전 사업장에서 ▶ 국민참여 지진대피훈련 ▶ 어린이 대상 지하철 화재 대피훈련 ▶ 지하철 비상시 승객대피훈련 ▶ 불시 화재 대피훈련 ▶ 현장 종합훈련 등 발생 시 큰 피해가 예상되는 재난을 선택해 일정별로 집중적인 훈련을 실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6일 귤현기지사업소에서 진행될 현장 종합훈련에는 계양구청, 계양소방서 등 13개 유관기관, 시민단체 등이 참여하여 유조차량 전복에 의한 지하철 화재와 지진에 의한 건물붕괴 발생 상황을 설정해 사고대응 및 긴급구조, 유관기관 협업대응 체계를 점검한다.

 

특히, 이번 훈련은 계획단계부터 전문가에 의한 세부 컨설팅이 진행됐으며, 일반시민 체험단을 구성하여 훈련 전 과정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점검하고 확인해 보면서 느낀 점, 개선사항 등 체험수기도 작성할 계획이다.

 

공사 비상방재팀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시민을 직접 참여시켜 재난대응 역량을 끌어올려 대형 재난 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는 훈련으로, 훈련에서 발견되는 문제점과 미흡한 점은 개선대책을 수립해 보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준비

목록
사이트맵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