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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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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3.10]

인천지하철 1호선 열차 비정상적 문열림 및 안일한 대처 관련

24년 3월 10일 11:43분, 인천시청에서 출발하는 송도 방면 열차를 탑승하려 기다리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열차가 플랫폼에 도착하였음에도 한동안 문이 열리지 않았고, 열차 일부 칸만 출입문이 열려 사람들이 우왕좌왕하며 문이 열린 쪽으로 탑승하고 있었습니다.

일부 열린 출입문으로 사람들이 탑승하고 있는 가운데, 문이 닫힌다는 안내방송 없이 갑자기 닫혀 탑승 중에 문에 끼이기도 하였습니다.

원래 43분 도착, 출발하는 열차는 해당 사고로 인하여 1분 정도 지연되어 44분에 출발하였으며
해당 기간 동안 열차 기관사는 해당 시간 동안 어떠한 안내방송조차 없었습니다. 이후 안내 방송이 있을지 기다렸음에도 후속 안내 또한 없었습니다.

인천시민의 발이 되어주는 인천 도시철도 공사에서
안전과 관련하여 안일하게 대처하였던 점이 매우 아쉽고 안타깝습니다.

해당민원과 관련하여 빠른 시일 내 답변 부탁드립니다.

  • 민원성격
    건의
    민원종류
    인천1호선
  • 접수일
    2024-03-11 09:06:42
  • 최종답변 완료일
    2024-03-11 15:13:37
  • 접수상태
    답변완료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인천교통공사 열차운행 고객서비스 담당자 입니다. 인천1호선을 이용해 주신 고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먼저 우리 지하철을 이용 중에 불편함을 느끼게 해드려 죄송하게 생각하며 고객님의 민원에 답변 드리고자 합니다.

◦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열차는 송도달빛축제공원행 제1089열차로서 인천시청역 도착시에 열차 출입문은 열렸으나 전체 승강장안전문이 열리지 않는 장애가
발생하였습니다.

◦ 기관사는 장애사항을 종합관제실 보고 후 승강장안전문을 수동개방하는 과정에 3호칸에 타고 있던 승객이 승강장안전문 1개를 비상으로 열어 해당 출입문으로 일부 고객이 승하차하였고 잠시 후 전체 승강장안전문이 열렸습니다.

◦ 이때 기관사가 장애조치과정에 안내방송을 실시하여야 하나 그렇지 못한점 사과드리며 이례상황시 고객에게 안내방송을 하도록 전체기관사에게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더 궁금하신 사항은 예술회관승무팀(032-451-3435)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4.03.11 예술회관승무팀 강민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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