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권익증진 |
- 안전관리체계 구축관리로 고객안전 확보
- 철도안전관리 평가지표 적극관리 : 21개 철도운영기관 중 1위 달성
- 현장안전담당관제 운영 : 담당자 교육, 합동점검 및 회의 활동진행
- 철도안전관리체계 유지관리 : 변경승인(8회), 변경신고(20회)
- 변경위험도 평가 : 7호선 석남연장구간 개통관련 외 7회
-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육상교통 방역활동(주 2~3회 정기실시)
- 이용고객 개선 및 안전 인프라 확충
- 노후 엘리베이터 11대 교체(계속사업) : 1호선 9개역
- 에스컬레이터 주브레이크 이중화 등 안전장치 41대 설치 : 1호선 10개역
- 공기조화기 수명진단용 IoT센서 설치 및 원격점점 체계 구축 : 1호선 143대
- IoT기반 지하 공기질 정보 환경전광판 설치 : 1·2호선 49개역
- 본선환기실 전기집진설비 설치 : 1호선 본선환기실 20개소
- 사회적 약자 배려설비 특별점검 실시 : 방송설비, 비상통화장치, 콜폰, 음성유도기 등
-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고객감동서비스 제고
- CS전문기관 고객접점(MOT) 현장 코칭
- CS마스터· CS리더 마일리지 제도 운영 : 91명 (CS 마스터 : 29명, CS 리더 : 6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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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명경영·공공성 강화 |
- 경영공시 준수, 사전 정보공개 확대 등 투명경영 확대
- 고객관심 정보 분야 공표목록 6개 추가 발굴 : 고유항목78→84
- 법적 정보공개 처리기간 준수 및 처리 : 260건 공개 청구
- 반부패 근절·공정거래 환경 조성
- 계약제도 개선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 임대사용료 납부유예 , 보증금 처리 내규 개정
-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임대사업지원 : 사용료 감면, 연체요율 인하, 사용료 납부유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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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반부패 조직문화 정착 |
- 공정한 인사제도 운영
- 인사공정성을 위한 인사제도 혁신 : 승진포인트·역량평가제도,승진자격시험 등 도입
- 인사만족도 향상을 위한 제도 운영 : 찾아가는 인사상담 실시(4회)
- 커리어마켓 운영으로 공정한 전보제도 운영 : 총 136건 중 64건 처리
- 반부패, 청렴문화 정착
- 노사합동 청렴경영 선포식 개최
- CEO 언론사 인터뷰를 통한 청렴한 공기업 이미지 제고 : 12회
- 공사 홍보채널을 활용한 공사 윤리경영 실천 활동 홍보 : 16건
- 2021년도 신규임용자(업무직포함) 청렴교육 실시 : 5회 / 421명
- 소통의 일상화로 신뢰와 배려의 조직문화 조성
- 현장직원과 대화의 날 운영(업무직 직원 간담회) : 2차 / 60명)
- 소수노조와 소통ㆍ협력을 위한 노사협력회의 운영(4회 실시)
- 고충처리위원회 운영 : 고충 처리 상담 16건 실시
- 노사공동위원회 효율적 운영 : 임금 및 단체협약 체결, 노사협의회 4회 실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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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권경영·사회공헌 활동강화 |
- 인권경영체계 마련 및 인권경영 추진
- 2021년도 자체 인권영향평가 실시(10월)
- 인권침해 구제절차 운영 및 효용성 평가 설문실시(12월))
- 인권감수성 향상을 위한 교육실시 : 영화로 보는 인권, 찾아가는 인권교육 시행)
-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사회적 책임 완수
- 급여우수리 모금 참여 및 지원사업 확대 : 1,241명 참여 / 40,595천원 모금
- 사회적 약자 나눔 사업 시행 : 지정기탁금 16회, 63,000천원 전달
-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인천의료원 특별성금(2천만원) 전달
- 노사공동 지역사회 환경정화 봉사활동(백운산 일대)
- 사회적 약자 후원회 운영 : 저소득층 2세대 (15만원/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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