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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추진실적

  1. 공사소개
  2. 윤리경영
  3. 추진실적

2020년 추진실적

추진실적을 분야와 주요추진실적으로 나누어 정리한 표
분야 주요추진실적
1. 고객만족·권익 증진
  • 2020년 공사 안전목표(철도사고, 사망자 Zero화) 달성
  • 철도안전관리체계에 의한 위험도 평가 및 내부 심사 시행(5.6.~6.8.)
  • 철도안전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실시(10회, 총322명)
  • 인천지하철 이용객 대상 안전수칙 홍보활동(12회)
  • 철도종합안전지도점검(4회), 일상 및 특별안전점검(9회) 실시
  • 2020년 버스분야 운수종사자 포상평가 및 포상금 지급(2회)
  • 2020년 버스분야 우수운전원 선발(5명)
  • 인천지하철 2호선 전동차 증차 추진(12량, 2021 하반기 완료 예정)
  • 역사 출입구 이동편의시설(E/S) 확충(2개)
  • 인천1호선 승강장 행거형안내판 구매설치(29역 329개소)
  • 인천1호선 승강장 안전문(PSD) 역명판 구매설치(29역 1,120개소)
  • 인천1호선 승강장안전문 점자안내판 구매설치(29역 1,856EA)
  • 노후 E/V 3대 전기식 교체, E/S 19대 안전장치 설치
  • 1호선 역사 노후공조기 교체사업(112대)
  • ‘휴대용 고객서비스 매뉴얼’ 제작 배포(2,000부)
  • CS 마스터 및 리더 마일리지제도 운영(91명)
  • 찾아가서 함께 소통하는 「소·확·통」(2월~12월) 및 칭찬 고래 캠페인 추진(칭찬사원 9명, 미담사례 공유)
2. 투명경영·공성 강화
  • 2020년 통합경영공시 준수(연간공시 1회, 반기공시 2회, 분기공시 4회, 수시공시)
  • 사전정보 공표목록 적기 공개(162건) 및 홈페이지, 클린아이 등 정보공개 현행화
  • 2020년 기록물 생산현황 보고 및 홈페이지 공개(5월)
  • 법적 정보공개 처리기간 준수(총 96건)
  • 계약심의위원회 운영을 통한 계약의 공공성 강화(6회)
  • 고객중심으로 계약제도 개선(계약해지에 대한 이의제기 조항 신설, 사용료·연체료 감면 조항 추가, 연체이자율 경감)
  • 협력업체와 동반성장할 수 있는 영업환경 조성(8건)
  • 공공분야 임대 및 공익광고 강화로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실현(공공분야 신규 및 연장계약 13건, 공익광고 40건)
3. 청렴·반부패
조직문화 정착
  • 인사만족도 향상을 위한 인사 사전예고제 실시(4회)
  • 찾아가는 인사상담 운영(12건 중 5건 반영) 및 커리어마켓 운영(총 45건 중 27건 반영)
  • 2020 인사제도 혁신 컨설팅 연구용역 추진(`21. 4월까지)
  • CEO 등 언론사 인터뷰를 통한 청렴한 공기업 이미지 제고(6회)
  • 홈페이지, 블로그 등 공사 홍보채널을 활용한 공사 윤리경영 실천 활동 홍보(7건)
  •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신규임용자 양성교육 시 반부패 청렴교육 실시(2시간)
  • 임직원 행동강령 개정(6월)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대응 지침 제정(10월)
  • 직장 내 괴롭힘·갑질 근절을 위한 설문조사(7월) 및 노사합동운영위원회를 통한 개선방안 수립(9월)
  • 2020년 갑질 근절 추진계획 수립·시행(8월) 및 인식개선을 위한 예방 교육 시행(10월~11월)
  • 남자볼링선수단 괴롭힘·갑질 설문 및 면담 실시(9월~10월)
  • 현장직원 대화의 날 운영(4회, 120명)
  • 소수노조와 소통‧협력을 위한 노사협력회의 분기별 운영(3회)
  • 고충처리위원회 운영(인사관련 고충처리 10건)
4. 인권경영·사회공헌
활동 강화
  • 2020 자체 인권영향평가 실시(7월~8월)
  • 인권침해 구제절차 운영(상시)
  • 전직원 대상 「인권침해 피해자 구제제도」안내(1월)
  • 인권침해 구제절차 효용성 평가 실시(12월)
  • 급여우수리 재원으로 사회적 약자 나눔사업 시행(총 9회, 51,500천원)
  • 임·직원의 3개월간 급여의 일부를 기부(40,817천원)
  •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인천의료원 특별성금 전달(20,000천원)
  • 노사합동 버섯 수확 및 나눔 봉사활동(8월)
  •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한 노사공동 방역활동(12월) 및 마스크(5,000매) 기부
  • 반찬 배달 봉사(21세대, 49회)
  • ‘계양산 전통시장’ 이용 홍보 및 자매결연(5월)
  • 주거환경 개선 및 이삿짐 운송(도배 봉사 : 2회,6명, 이삿짐 운송 봉사 : 1회,5명)
  • 모자가정 생활비 지원(저소득층 2세대, 총240만원)
담당부서
경영감사팀 032-451-25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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