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객권익증대 |
- 고객만족경영핵심과제 추진 및 CS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CS마스터 운영방안 개선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및 실시간 카카오톡 채팅 운영(구독자 수3,210명)
- 민원답변기한 계량관리로 신속, 정확한 민원관리(신속율 59.6%)
- 반복민원 경보제 및 예보제 실시(BRT 배차지연, GRT 배차간격 등)
- 철도안전관리체계에 의한 위험도 평가 및 내부 심사 시행(7.22 ~ 8.30)
- 철도안전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실시(8회, 총114명)
- 철도종합안전지도점검(4회), 일상안전지도점검(12회), 특별안전점검(5회) 실시
- 안전신고시스템 통합관리(213건 접수 및 처리)
- 안전관리체계 위원회 2회 개최 및 외부전무가 개선요구사항 61건 접수 처리
- 안전홍보물 제작(6월, 12월) 배부 및 안전홍보 캠페인 실시(12회)
- 노후 E/V 4대 전기식 교체, E/S 61대 안전장치 설치 및 승강기 전문 인력 확보(6명)
- 지하역사 공기질 개선을 위한 공조기 필터 설비 개량(30대)
- 1호선 역사 출입구 역명판 120개 교체 및 외부 폴사인 127개소 교체
- 수도권 노선 변경을 반영한 안내판 정비(3회)
- 1호선 발매기 개량(40대), 재배치(3대) 및 2호선 6개 역사 콜폰 시스템 개선
- 교통약자 모바일 안내지도 제작(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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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공정사회구현 |
- 2019년 통합경영공시 준수(연간공시 1회, 반기공시 2회, 분기공시 4회, 수시공시)
- 사전정보 공표목록 적기 공개(162건) 및 홈페이지, 클린아이 등 정보공개 현행화
- 2019년 기록물 생산현황 보고 및 홈페이지 공개(7월)
- 재산·계약심의위원회 운영 사규 개정(8월)
- 고객중심 계약제도 개선을 위한 사규개정(12월)
- 협력업체와의 상생협력을 위한 사용료 인하(15개소) 및 업종변경 추진(6개소)
- 외부이해관계자 대상 부패·공익신고 홍보 실시(3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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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내부청렴도 향상 |
- 종합평정 시 직원 질의사항 답변 및 인사 사전예고 공지(인사발령 7일전)
- 찾아가는 인사상담(4회) 실시 및 커리어마켓 운영(총 133건 중 44건 처리)
- 성희롱 멘토 지정(20명) 및 성희롱 고충상담 전문교육 실시(6명)
- 임직원 행동강령 개정(6월)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대응 지침 제정(10월)
- 반부패 청렴추진단 운영(4회) 및 부조리 익명신고센터 운영(8건 접수)
- 갑질 집중신고 기간 운영(5월) 및 갑질 신고센터 운영(홈페이지 내)
- 온라인 사장실 운영을 통한 소통채널 강화 및 CEO 경영철학 공유
- 현장소통을 위한 현장직원과 대화의 날 운영(3회) 및 노사간담회 운영(16회)
- 근로자 참여와 협력증진을 위한 노사협의회 운영(4회) 및 노사공동 워크숍 실시(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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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사회통합 가치추구 |
- 도시철도 및 직영사업 분야 주민제안사업 반영
- 주민참여 예산 제안센터 구축(홈페이지) 및 의견 신청 접수(9건)
- 명예주민 감사관 2명 위촉 및 자체 감사, 회의 참여(4회)
- 설맞이 사랑의 선물 나눔 행사(1월) 및 노사 공동 1사 1하천 봉사활동 실시(10월)
- 급여우수리 재원으로 사회적 약자 나눔 행사 실시(총 14회, 55,000천원)
- 소외계층 자녀대상 장학금 지원(200만원) 및 노사합동 지역하천 클린업 캠페인(5월)
- 2019년 인권경영 추진계획 수립 및 인권경영위원회 심의·의결(3~4월)
- 부서별 인권영향 평가 실시 및 인권경영위원회 심의·의결(6~12월)
- 인권침해구제절차 안내 및 피해접수 창구 개설(홈페이지, 12월)
- 인권침해 구제 상담실 운영 및 인권 전문가 초청 특강 실시(12월)
- 인권경영헌장 제정 및 실행지침 공개(`18. 12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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