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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추진실적

  1. 공사소개
  2. 윤리경영
  3. 추진실적

2022년 추진실적

추진실적을 구분과 주요내용으로 나누어 정리한 표
구분 주요내용
고객만족·권익증진
  • 안전관리체계 구축·관리로 고객안전 확보
    • 2022년도 노후시설 개선자금 공사채 100억원 발행
    • 안전·보건관리 체계 확립을 통한 중대재해 예방
    • 사이버 침해사고로부터 주요정보통신 기반시설 보호
  • 이용고객 개선 및 고객감동 서비스 제고
    • 육상교통분야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 : 버스운행실적 분석제도 운영
    •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체계적 철도차량 정비교육 시행
    • AI기반 지능형 영상감시시스템 구축
    • 인천1,2호선 안내체계(승강장역명판, PSD역명안내표지 등) 개선
    • 이동편의시설 확충 및 안전성 확보(1호선 E/S, E/V 교체 진행)
    •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환경설비 개선(1호선 본선 송풍기 및 공조덕트 교체 등)
    • 지하역사 바닥형 통로유도등 설치(원인재역)
    • 재해·안전사고 Zero를 위한 노사 합동 안전 결의대회 실시
    • 1호선 터널 내 전차선로 분진 제거로 지하 공기질 개선
    • 교통약자 배려설비(자동방송설비, 비상통화장치, 콜폰) 등 특별점검
    • ESG 사회공헌캠페인 실시(장기실종자 아동찾기 캠페인)
    • 위드코로나에 대응한 태그리스 게이트 시범추진(작전,주안역)
    • 전동차 내 공기질 관리(개선장치 필터 청소 및 교체,냉방필터 청소 등)
투명경영·공공성 강화
  • 공정거래 환경조성
    • 기록물관리 운영내규 개정, 비전자기록물 보존서고 이관(517권 이관) 등
    • 2호선 열차승무원 청렴문화 실천을 위한 청렴간담회 실시(4회/년)
    • 투명, 정확한 경영정보를 제공을 위한 클린아이 경영공시 점검체계 확립
    • ESG위원회 운영 및 구성, 나눔‧기부문화 확산 등
    • 공정거래 환경 조성을 위한 계약전용 공용 웹메일 계정 신설
    •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사용료 감면, 연체료 요율 인하(6%⇢3%))
청렴·반부패 조직문화 정착
  • 반부패, 청렴문화 정착
    • 공정한 인사제도 운영 : 인사 사전예고, 커리어마켓 운영
    • CEO 언론사 인터뷰(9회)를 통한 청렴한 공기업 이미지 제고
    • 일반직,업무직 신규임용자 대상 청렴교육 실시(2H)
    • 현장직원과 함께하는 청렴 문화활동 전개
  • 소통의 일상화로 신뢰와 배려의 조직문화 조성
    • 노사소통 간담회 및 노사협력회의(4회/년), 고충처리 상담(17회)
    • 소속직원과 관리자 간 양방향 소통 추진(매월 칭찬사원 선정 등)
인권경영·사회공헌 활동강화
  •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사회적 책임 완수
    • 급여우수리 모금 참여 : 1,483명 참여, 모금액 38,909천원
    • 재가 장애인 나들이 프로그램 제공(장애인 특장차 및 지원비 제공)
    •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추진(반찬 배달, 하천 정화활동 등)
    • 저소득층 자활지원을 위한 커피전문점 무상임대(교통연수원 지하1층)
    • 전문가를 통한 교통사고 상담실 운영(332건)
    • 헌혈을 통해 지역사회 소아암 아동 환자 지원(헌혈증 70매 기부)
담당부서
경영감사팀 032-451-25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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