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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추진실적

  1. 공사소개
  2. 윤리경영
  3. 추진실적

2023년 추진실적

추진실적을 구분과 주요내용으로 나누어 정리한 표
구분 주요내용
고객만족·권익증진
  • 선제적 예방활동 및 재난관리활동을 통한 고객안전 확보
    • 신속대응체계 및 매뉴얼 체계 정비를 통한 비상대응체계 구축
    • 안전보건관리 체계 확립을 통한 중대재해 예방
    • 고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매뉴얼 수립 및 웹사이트 취약점 점검 실시
    • 매월 혼잡역 대상 안전수칙 홍보 등 이용객 안전의식 증진 캠페인 실시
    • 외부전문가 및 자체 토목, 건축시설물 안점점검 실시(4회)
  • 고객 편의시설·장치 및 고객 서비스 개선을 통한 고객 권익 증진
    • 철도설비 정밀진단을 통한 기능 유지
    • IoT기반 실시간 소방시설 관리시스템 확대 구축
    • 버스승강장 교통약자 대기 알림 장치 추가 설치
    • 시민모니터링 제도 운영을 통한 서비스 개선과제 발굴 실시
    • 1호선 노후 신호설비(9개소) 개량
    • 에스컬레이터 입체형 이용안내표지 개선 설치
    • 역사 및 터널내부 LED 조명등 개량
    • 역사 노후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교체를 통한 이용 편의 증진
    • 지하역사 대합실 및 승강장 바닥형 통로유도등 설치
    • 전동차 객실의자 개선을 통한 쾌적한 지하철 이용환경 조성
    • 인천 1호선 역사 노후화장실 개량공사를 통한 고객만족도 증진
투명경영·공공성 강화
  • 클린아이 경영공시 체크리스트 배포를 통한 공시항목 누락 사전 예방 및 투명경영 강화
  • 사업별 예산제도 도입을 통한 재정운용 투명성 확보
  • 고객 중심의 사전정보공표목록 운영을 통한 고객 알권리 충족
  • 공공성 강화를 위한 공공분야 임대 및 공익광고 송출
  • 공정거래 환경 조성을 위한 계약 담당자 교육 실시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
  • 공정한 인사제도 운영을 통한 인사만족도 향상
  • 부서별 자체 청렴캠페인, 청렴결의대회 등 청렴문화 확산 노력
  • 공사 SNS 홍보채널을 활용한 공사 윤리경영 실천 활동 홍보
  • 청렴 내재화를 위한 신입사원 교육 및 임직원 학습 필수과목 지정
  • 공사 청렴의지를 반영한 공사 홍보물 제작
인권경영·사회공헌 활동강화
  • 도시철도 안전지킴이 운영(27개 역, 252명)을 통한 지역일자리 창출
  •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 승기천변 1사1하천 환경보호 활동 실시
  • 법률적 접근이 어려운 시민 대상 교통전문가 무료상담 지원
  • 지역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성과공유제 추진
담당부서
경영감사팀 032-451-25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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