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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ESG경영 전략

  1. 공사소개
  2. ESG 경영
  3. ESG경영 전략
  4. About ITC ESG

About ITC ESG

지속가능한 성장, ESG경영 인천교통공사가 앞장서겠습니다.

인천교통공사는 「Renewal 2030, 안전경영 고도화‧조직 혁신」을 모토로 공사 경영전반 운영시스템을 정비하였고, 또한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한 관제시스템 등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개통 당시 유인으로 운행하던 인천도시철도 2호선을 전 구간 완전 UTO로 전환하였고, 철도시설 전 분야에 걸친 스마트 유지보수시스템의 구축과 AI기반 챗봇, 재난 대응 플랫폼 등의 연구개발사업도 시작하였으며, 불가능할 것 같았던 BRT 좌석제를 수도권 광역버스로는 최초로 안착시키는 등 미래 지향 대중교통 운영시스템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우리 공사는 도시철도, 버스 등 친환경 대중교통 운영을 통해 시민 편익 향상과 도시교통 발전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서 설립목적 자체가 ESG 경영을 위한 것입니다. 인천광역시 대중교통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종합 교통공기업으로 이해관계자 여러분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고자 인천교통공사 ITC 경영방침을 정립하여 사람과 지구를 위한 보다 나은 교통서비스를 발굴·제공함으로써 공사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책임을 다할 것입니다.

혁신경영(Initiative Management)

환경변화 주도 혁신경영으로 핵심가치를 실현하겠습니다.

  • 인천교통공사는 공사 경영목표인 최우선을 절대안전으로 규정하고 공사의 모든업무를 안전에 방점을 두며 역량을 집중했습니다. 이해관계자 여러분의 안전은 공사경영에 있어 매우 중요한 소임임에 틀림없습니다. 환경변화에 주도적 혁신으로 ‘절대안전’이라는 핵심가치를 실현하겠습니다.

인재경영(Talent Management)

역량강화, 성과중심 인재경영으로 경쟁력 확보와 지속성장을 도모하겠습니다.

  • 최근 4차 산업혁명 기술이 보편화되고 전 세계 산업생태계에 많은 변화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인천교통공사는 스스로 변화 의지와 역량을 업그레이드 하여 스마트·친환경적인 최고의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고 이해관계자 여러분 모두 행복할 수 있도록 인천교통공사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소통경영(Communication Management)

이해관계자분들과 소통경영으로 시너지를 창출하겠습니다.

  • 인천교통공사는 행정안전부 주관 고객만족도조사에서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습니다. 이제는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겠습니다. ESG경영에서 가장 중시해야 할 요소는 소통입니다. 구성원 간 경쟁이 아닌 소통과 협력으로 구성원 모두의 발전을 도모하고, 외부 이해관계자분들과 적극적 소통으로 고객 신뢰 서비스와 지역사회 나눔 가치를 실현하는 인천교통공사가 되겠습니다.
담당부서
ESG기획팀 032-451-2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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