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미바다열차 특·장점
구분 | 월미바다열차 제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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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제원 | 15.30m(길이) x 3.54m(높이) x 2.39m(폭) |
차량 대수 | 5편성(운행 4, 예비1) *2량 1편성 |
운전 방식 | 자동(LTE+Wifi)+수동 |
승차 인원 | 46명(3.0ton) |
차량 중량 | 공차 12.9ton / 만차 15.9ton |
주행 속도 | 9.0km/h(운행) / 20.0km/h(최고) |
급전 방식 | 배터리(DC 355V/ 무가선) |
탈선 방지 | 안내륜, 안정륜 |
전·후방 거리감지 센서 및 범퍼
배터리팩/구동부 및 피구동부 대차장치 이중화
구분 | 주요내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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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동장치 | 정지 장치 | 단계별 감속센서에 의한 회생 제동 |
급속브레이크 |
과속 시 브레이크 자동 작동 ☞ 최고속도(20km/h) 20% 초과(25km/h)에서 동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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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충범퍼장치 | 충돌 시 범퍼 동작으로 비상정지에 따른 차량보호 | |
충돌방지 | 충돌방지장치 | 앞차와 500m 접근 시 9km/h로 감속 / 200m 접근 시 정지 |
추종 장치 | 500m 이상 중거리 간격에서 앞 차량 자동 추종 | |
탈선방지 | 탈선방지장치 | 상·하부 탈선 방지 안정륜 방식 / 선로종단 차막이 설치 |
화재대비 | 불연내장재 |
화재(방화 등)에 대비한 불연 내장재 탑재 ☞ 도시철도 화재기준 준수 |
슬립예방 | 논슬립 페인트 | 우천, 서리, 강설 시 주행륜의 슬립 예방 |
열 선 | 동절기 선로 결빙으로 인한 슬립 예방 | |
장애물 제거 | 배 장 기 | 전·후방 주행륜 및 안정륜 앞 장애물 제거 고무 설치 |
역사명 | 연면적 | 건축면적 | 층수 | 편의 시설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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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강기 | 고객대기실 | 편의점 | 테마시설 | |||||
월미바다역 | 2,042㎡ | 711㎡ | 5층 | 4 | 1 | 1 | 개화기 옷 입어보기 사진체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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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미공원역 | 3,981㎡ | 2,022㎡ | 3층 | 4 | 1 | - | VR체험, 옥상정원 | |
월미문화의 거리역 |
712㎡ | 687㎡ | 2층 | 1 | 1 | 1 | 노을전망대, 월미 메시지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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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물관역 | 881㎡ | 663㎡ | 3층 | 2 | 1 | - | 소월미도 등대 모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