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버스승강대

  1. 육상교통
  2. 버스/신교통분야안내
  3. 버스승강대

버스 및 택시승차대 관리운영

  • 목적 : 인천광역시 버스 및 택시승차대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한 도심환경 개선과 대중교통 이용편의 증진
  • 주요업무 : 승강대 순회점검 및 청소, 승강대 정비
  • 일반현황
    버스 및 택시승차대 관리운영 일반현황을 구분, 버스승강대, 택시승차대, 비고로 나누어 작성한 표
    구분 버스승강대 택시승차대 비 고
    관리대상 3,403개소 90개소 민간관리승강대,
    강화, 옹진 등 원거리지역 제외
    사업개시 2005. 9. 6 2013. 6. 14 인천시와 위·수탁계약 체결

버스 및 택시승차대 현황

년도별 현황

(2022. 12. 31 기준 / 단위 : 개소)

년도별 현황을 구분, 2019년, 2020년, 2021년, 2022년으로 나누어 작성한 표
구분 2019년 2020년 2021년 2022년
합계 2,721 2,970 3,246 3,493
버스승강대 2,628 2,876 3,154 3,403
택시승차대 93 94 92 90

구별 현황

(2022. 12. 31 기준 / 단위 : 개소)

구별 현황을 구분, 계, 중구, 동구, 미추홀, 연수구, 남동구, 부평구, 계양구, 서구로 나누어 작성한 표
구분 중구 동구 미추홀 연수구 남동구 부평구 계양구 서구
합계 3,493 250 107 387 531 547 537 332 802
버스승강대 3,403 241 106 375 517 534 523 320 787
택시승차대 90 9 1 12 14 13 14 12 15

운영개요

  • 점검주기 : 승강대별 월 3회
  • 파손 등의 보수흐름도 파손 등의 보수흐름도.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파손승강대 발견 : 순찰, 시민신고 등 → 직원확인 : 2차사고방지 현장처리 → 상황보고 : 부서장 및 인천시
    • 파손승강대 발견 : 순찰, 시민신고 등 → 직원확인 : 2차사고방지 현장처리 → 경찰서신고 : 주변목격자 탐문
      • → 가해자가 미상일 경우
        • 경미파손 : 자체정비 및 공사발주 → 보수완료
      • → 중대파손 : 市 버스정책과 사고보고 → 보수완료
      • → 가해자가 확인된 경우
        • 원인자부담으로 처리 : 복구업체 관리 → 보수완료
  • 년도별 관리실적

    (2022. 12. 31 기준 / 단위 : 개소)

    년도별 관리실적을 구분, 2019년, 2020년, 2021년, 2022년으로 나누어 작성한 표
    구분 2019년 2020년 2021년 2022년
    113,755 131,445 106,488 118,016
    순회점검 및 청소 111,987 129,262 104,338 114,910
    정비보수 1,768 2,183 2,150 3,106
담당부서
승강대관리팀 032-451-2245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