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사대상 : 전국 도시철도 6개 기관
- 조사표본 : 역사600표본(이용량 상위 50% 역사)
- 조사방법 : 구조화된 설문항목에 의한 개별면접조사
- 조사기간 : 2024. 09월
조사결과
조사결과를 구분, 종합만족도, 서비스환경,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사회적만족, 전반적만족으로 나누어 작성한 표
구분 |
종합만족도 |
서비스환경 |
서비스과정 |
서비스결과 |
사회적만족 |
전반적만족 |
점수 |
89.3 |
88.6 |
87.3 |
90.8 |
90.8 |
88.9 |
종합만족도를 구분, 2022년, 2023년, 2023년 도시철도 평균점수로 나누어 작성한 표
구분 |
2023년 |
2024년 |
2024년 도시철도 평균점수 |
종합만족도 |
92.1 |
89.3 |
88.8 |
서비스 환경 |
92.0 |
88.6 |
88.7 |
서비스 과정 |
91.6 |
87.3 |
87.9 |
서비스 결과 |
92.5 |
90.8 |
90.1 |
사회적 만족 |
93.0 |
90.8 |
89.3 |
전반적 만족 |
91.6 |
88.9 |
88.1 |
- 인천교통공사 고객만족도는 89.3점으로 도시철도 전체 평균(88.8점)대비 0.5점 높은 것으로 나타남.
- 종합만족도는 전년대비 2.8점 하락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