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 결과 인천지하철 지하철 부문 고객만족도 1위 선정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주관한 2001년 국가고객 만족
(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인천지하철이 신설 지하철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
하철부문 고객만족도 1위로 선정됐다..
지하철을 1주 3회이상 이용한 경험이 있는 만 18세이상 고객 600명을 대상으로 지난 2월
말 ∼ 3월초 일대일 개별면접조사를 통해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서울(1,2기), 부산, 대
구, 인천 등 국내지하철 5개기관중 인천지하철이 고객만족도 최우수의 영예를 차지한 것
이
다.
이번 고객만족도조사 1위 선정은 그동안 인천지하철공사가 고객필요찾기 및 이동서비스제
도 등 다양한 고객만족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로 볼 수 있다.
지난해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결과 경영혁신상 및 단체 최우수기관상을 수상하여 경영 측
면
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바 있는 인천지하철이 고객만족도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하여
기
업성 뿐만 아니라 공공성 부문에서도 우수성이 입증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인천지하철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끊
임
없는 노력을 강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