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조사 지하철부문1위 선정
□조사개요
○ 조사주관 : 한국표준협회, 서울대 경영연구소
○ 조사대상산업 : KS분류에 의한 서비스 관련 산업
(42개 업종, 172개 기업)
○ 조사방법 : 개별 면접조사와 인터넷패널 조사
- 1대1 개별 면접조사 : 한국갤럽 수행
- 인터넷 패널 조사 : NHN(주) 수행
○ 표본추출 : 최근 6개월간 출·퇴근(등·하교)로
지하철을 주 3회이상 이용하는 고객
○평가부문 : 고객응대 등 8개의 서비스품질 평가
□조사결과
○ 지하철부문1위(인천지하철 60.2, 업종평균 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