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보도자료

  1. 알림마당
  2. 뉴스룸
  3. 보도자료
  4. 언론보도

각종 회의 및 관련서류 대폭 축소

  • 작성자
    홍보팀(홍보팀)
    작성일
    2006년 4월 27일(목) 00:00:00
  • 조회수
    6909

공사가 업무효율성 향상과 비용절감을 위해  과거의 회의진행과 관련해 획기적인 개선에 나섰다.


공사는 우선 그동안 해왔던 각종 회의형식을 대폭 간소화하고 관련보고서 작성을 줄이는 한편 회의진행방향을 공사의 경영개선사항 및 우수사례 발굴에 초점을 맞추기로 했다. 그리고 주 2회(월, 목) 개최되던 간부회의를 1회(화)로 축소하고 업무관련 일상회의 개최 횟수도 대폭 축소키로 했다.


월1회 개최되는 확대간부회의도 기존의 일상업무, 금월계획의 정형화된 보고형태를 비용절감 및 수익증대, 안전 효율성 제고, 고객 서비스 향상, 효율적 업무수행, 일하는 방식 개선 등 실질적 경영개선사항에 대한 사항만을 보고토록 개선하는 한편 보고형식도 Power Point로 보고토록 해 회의관련 종이사용을 차단키로 했다.


주1회 개최되는 간부회의도 과거의 양식에 의한 보고를 탈피하고 간결하고 핵심적인 내용 위주의 개조식 자료 보고 형태로 바꾸는 한편 일회성 문서에 표지 사용금지, 코너지(삼각지) 부착금지, 이면지 사용을 추진키로 했다.


공사는 이러한 업무개선을 통해 회의준비에 따른 시간과 심리적 부담을 줄이고 불필요한 격식을 모두 제거하여 보다 더 많은 시간을 업무에 매진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팀 032-451-216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