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보도자료

  1. 알림마당
  2. 뉴스룸
  3. 보도자료
  4. 보도자료

인천교통공사, 재가(在家) 장애인 나들이 행사 개최

  • 작성자
    송범식(미디어팀)
    작성일
    2023년 4월 27일(목) 14:21:07
  • 조회수
    884

 

인천교통공사, 재가(在家) 장애인 나들이 행사 개최

 

인천교통공사(사장 김성완)27일 경기도 포천시 허브아일랜드에서 장애인 및 보호자, 노틀담복지관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재가(在家) 장애인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계양지역 장애인복지단체인 노틀담복지관과 공동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신체적 어려움으로 외출 및 문화생활을 즐기는 데 불편을 겪고 있는 재가(在家) 장애인들에게 문화 체험 및 자연 속 휴식 나들이 기회 제공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주변 동료들과 즐겁게 어울리며 재활의 희망을 바라보는 시간이 됐다.

 

이날 행사에 함께 참여했던 한 보호자는 재가 장애인들은 이동이 불편하여 일상생활 대부분을 가정에서만 머물러 있어 자존감이 낮고 스트레스가 높다오늘 같은 행사가 자주 마련되어 장애인들의 정서적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사는 매년 2 ~ 3회씩 재가(在家) 장애인의 나들이 행사에 차량과 인력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왔으며, 2018년부터는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운영하고 있다.

 

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한 지원을 통해 장애인들의 재활의욕 제고와 사회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공기업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팀 032-451-216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