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보도자료

  1. 알림마당
  2. 뉴스룸
  3. 보도자료
  4. 보도자료

인천지하철公 궁도선수단 창단식

  • 작성자
    홍보팀(홍보팀)
    작성일
    2006년 7월 28일(금) 00:00:00
  • 조회수
    9908

 

 

인천지하철공사 궁도팀 창단

    

  (사령탑 조상준...선수7명으로 알찬구성)

 

[인천신문]

 

 

 

시 체육회로부터 궁도팀을 인수받은 인천지하철공사가 궁도선수단을 창단했다.

 

인천지하철공사는 27일 오후 5시 인천지하철공사 1층 대회의실에서 궁도팀 창단식을 갖고 본격적인 훈련에 들어갔다.

 

인천지하철공사 궁도팀은 감독 1명과 선수 7명으로 구성됐으며 조상준 인천광역시 궁도협회 전무이사가 사령탑을 맡는다.

 

대한궁도협회장의 축사와 감사패 전달, 선수단 소개의 순으로 진행된 이날 창단식에는 안상수 인천시장과 대한궁도협회, 인천지하철공사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인천지하철공사 궁도팀은 팀 운영을 위해 인천시로부터 창단준비금 2천만원, 운영비 2억5천500만원을 3년 간 나눠 지원받는다. 선수단은 다음과 같다.

 

◇감독 ▲조상준(인천궁도협회 전무이사) ◇선수 ▲이용해(2004 김유신탄신 궁도 개인 1위), ▲이진형(2005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염원 궁도 개인 1위), ▲박상섭(2004 이순신축제기념 궁도 개인 3위)▲김영환(2005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염원 궁도 개인 2위), ▲하기용(2004 강릉시장배 궁도 개인 2위), ▲이기덕(2004 홍천군수기 궁도 개인 2위), ▲김경응(2002 진남제전 궁도 개인 3위)

 

 

 

 

새로운 둥지에서 민족의 전통무예를 계승한다!

 

 

  인천지하철공사, 궁도 선수단 창단

 

[스포츠24뉴스]

 

 

 

 

인천지하철공사(사장 김우철)가 27일 오후 5시 남동구 인천지하철 대회의실에서 궁도선수단 창단식을 갖고 공식 출범했다.

이날 창단식에는 안상수 인천광역시장, 남도순 대한궁도협회 부회장, 편석우 시체육회 사무처장 등 내·외빈 20여명과 선수단 및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선수단은 인천시국궁협회 조상준 전무이사가 초대 사령탑을 맡고, 이진형, 이용해, 하기용, 이기덕, 김영환, 박상섭, 김경응 등 총 7명의 선수들로 구성됐다.

기념사에서 김우철 사장은 “민족적 자부심과 긍지를 높이는 궁도팀의 창단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각종대회에서 선전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안상수 시장은 격려사에서 “실업체육이 시민의 건강과 여가를 선도해야한다”고 “성적뿐만 아니라 시의 밝은 미래의 기반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조상준 감독은 “사실상 국내 첫 번째 팀이라 책임이 무겁다”라며 “이를 계기로 좋은 선수들이 많이 배출되고 실업팀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 동안 인천체육회 소속으로 각종대회에서 꾸준한 성적을 거둬온 선수단이 새로운 보금자리를 얻음에 따라 경기력 향상은 물론 우리민족 전통무예인 궁도의 계승과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팀 032-451-216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