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12.18]
열차 운행 중 급정거로 인한 고객 불편
2019년 12월 18일 수요일 오전 8시 6분 계산역 출발, 계양역 가는 전철, 계양역 부근에서 잠시 정차 후 출발하여, 도착 하는데 급정거로 인해 객차 안에 승객 모두 넘어질뻔했습니다. 도대체 운전을 어떻게 하시길래 정차 후 출발하는데도 정지 위치를 몰라 급정거 하여 승객의 안전을 위협하는 건가요? 기관사들의 교육 부탁드립니다.
또한 왜 계양역 인근만 가면 꼭 같은 위치에서 신호 관계로 정지를 하는지 너무 궁금하네요. 역 앞에서 왜 그러시는건가요? 정말 너무 불편합니다. 아침 출근길에 바쁜데 꼭 정차하는 이유 알려주세요!
마지막으로 기관사분들 운전 연습을 하던가, 급정거 왜 하는지 했으면 사과라도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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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성격
- 불친절
- 민원종류
- 인천1호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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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접수일
- 2019-12-18 09: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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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답변 완료일
- 2019-12-19 18:0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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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접수상태
- 답변완료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승무지원팀 고객서비스 담당자입니다.
우리 지하철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이용 중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 인천지하철 1호선 종착역인 계양역에는 운행을 마치고 부평방향으로 운행을 계속하기 위하여 열차이동을 위한 회차선로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회차선로에서 계양역(부평방향)으로 나오는 열차와 귤현역에서 계양역으로 진입하는 열차가 같은 시간에 이동하는 경우에 충돌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자동적으로 열차가 정지하도록 설계되어있으며, 이때 급정차가 발생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이러한 열차정지는 열차운행 간격이 좁은 출퇴근시간에만 발생하고 있으며, 손님의 안전을 위하여 열차가 멈추기 전 정차관련 객실안내방송을 시행하고 있으나 미흡한 점이 있었습니다. 시설관련사항은 검단연장선 개통 시 보완이 가능하며, 고객안전을 위하여 정차관련 안내방송이 적정히 이루어지도록 기관사 교육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승무지원팀(032-451-3932)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19.12.19 승무지원팀 이기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