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승무지원팀 고객서비스 담당자입니다.
우리 지하철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이용 중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 모든 기관사는 계획된 시간에 출발하고 도착하도록 운행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나, 다양한 이유로 열차가 최초 지연이 발생하게 되면 해당 역 이후의 도착시간 지연으로 승강장 손님증가와 그에 따른 손님승하차 소요시간 증가가 누적되어 종착역에 가까울수록 지연시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 열차운행속도는 안전을 고려하여 최고속도가 제한되어 있어서 계획된 시간보다 빨리 운행할 수는 없습니다.)
○ 고객님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하여 향후, 열차운행계획이 변경될 경우 운행 중 지연시간이 회복될 수 있는 적정한 여유시간을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으니 널리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승무지원팀(032-451-3932)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19.12.20 승무지원팀 이기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