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신청하기

  1. 고객참여
  2. 고객의견
  3. 신청하기
  1. 1 신청
  2. 2 접수
  3. 3 부서지정
  4. 4 처리중
  5. 5 답변완료

[ 2021.05.09]

그렇게 막아야만 했나요...

저는 당뇨합병증으로 걷는 게 힘들어서 자전거로 외출을 많이 하는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하려고 접이식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데 오늘 2년 만에 장거리로 장봉도를 자전거로 갔다 오는 길로 검안역에서 2호선으로 갈아타려고 하였습니다. 자전거는 바로 접을 수 있게 나사는 풀어놓은 상태였습니다.
그걸 본 지하철 직원분이 꼭 접으시라고 안내까지 받았습니다. 매번 듣는 소리라서 짜증도 났지만 하도 민원이 많아서 그렇다고 들었습니다.
아무튼 지하철이 오고 타려는 순간 박태균이라는 분이 갑자기 저를 붙잡으면서 밖으로 내보내려고 하였습니다. 저는 놀라서 문도 닫힐지도 모르는데 힘으로 밀고 탔습니다.
타고 나서 너무 놀라서 사람이 타려고 하는데 막으면 어떻게 하냐고 소리를 질렀습니다. 박태균이라는 분도 지지 않고 자전거를 가지고 타려고 하니깐 막았다고 소리를 쳤습니다. 저는 사실 심장병으로 빙맥을 가지고 있는 터라 심장이 너무 뛰어 그러다가 사람이 놀라서 쓰러지면 어쩌려고 하냐고 따져 물었습니다.
지금 자전거를 접으려고 뒤에 가 풀려있는 거 안 보이냐고 따져 묻기도 했습니다. 그건 안 보였고 자전거를 타면 안 되기에 막았다고만 소리치며 지금도 완전 안 접힌 상태라며 같이 흥분하였습니다.
보다 못한 주변 분들이 그분한테 되었다고 하면서 가라고 하자 그분은 그제서야 자리로 돌아갔습니다. 제 주변 분들은 좀 타면은 어떠냐고 말씀하시더군요.
저는 심장 너무 뛰어서 이 상태로는 안 되겠다고 생각이 들어서 관제하는 곳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그러고는 사정을 말했더니 황 뭐라고 하는 분은 나에 상태는 안 묻고 자전거를 접고 탔는 지만 따지고 묻더군요. 잘 못을 따지려면 물론 그래야겠지만 고객이 혹시 놀랐는지 왜 그런 건지는 상관없고 접지 않고 탔으니 그러니 막았다는 그런 뻔한 매뉴얼 같은 대답만 했습니다. 만약에 제가 진짜 빙맥으로 그 자리에서 쓰러져 큰 사고가 났다면 그때도 자전거를 접지 않고 타려고 했기 때문이라고 말하겠죠.
일단 타는 사람은 태우고 나서 만약 접이식 자전거가 아니면 다음 역에서 내리게 유도하던가 아니면 자전거를 바로 접도록 안내하는 게 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민원성격
    불친절
    민원종류
    인천2호선
  • 접수일
    2021-05-10 09:23:50
  • 최종답변 완료일
    2021-05-12 15:50:41
  • 접수상태
    답변완료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승무팀 고객서비스 담당자입니다.
고객님의 이용 중에 불편을 끼쳐드린 점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하며,
저희 지하철에 관심을 가지고 의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인천 2호선은 일반 자전거는 휴대하고 승차할 수 없으며
접이식 자전거의 경우 접힌 상태에서는 휴대하고 승차할 수 있습니다.
승차 후에 접을 경우 다른 고객이 걸려 넘어질 수도 있고 더불어
접는 과정에서 열차가 움직이게 되면 고객님 또한 다치실 우려가 있습니다.
접힌 자전거를 들고 타는 불편함이 있더라고 꼭 접고 난 후에 승차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공사의 원칙이니 지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더 궁금하신 사항은 승무팀(☎032-451-2213)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1.05.12 승무팀 황욱진 ]

목록

이런글은 삭제됩니다.

  • 비실명 및 개인필수신상정보를 허위로 기재한 내용
  • 근거없이 기관, 단체 및 특정인을 비방, 모해하는 내용
  • 비속어를 사용한 게시물, 장난성·반복성 게시물, 상업성 광고
  • 기타 우리 공사와 관련 없는 게시물

다음 게시내용에 대해서는 답변을 드리지 않습니다.

  • 다른 기관 담당업무
  • 답변이 필요하지 않은 단순의견
  • 게시내용이 막연하여 답변할 수 없는 내용
  • 동일인이 동일사안으로 3회 이상 게시하는 경우
  • 보고서 작성 등 과제물 관련 문의
담당부서
고객지원팀 032-451-220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