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신청하기

  1. 고객참여
  2. 고객의견
  3. 신청하기
  1. 1 신청
  2. 2 접수
  3. 3 부서지정
  4. 4 처리중
  5. 5 답변완료

[ 2021.05.17]

월미바다열차 발권 환불관련 불만

5월 15일 15시 30분으로 인터넷 예매를 마치고
당일날 2시간이나 빨리 도착하여 빠른 탑승을 물어보니 공익요원 같은 분이 대기 하여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현장 환불하면 어떻게 되냐고 물으니 30프로 정도 수수료가 있다고 안내를 했습니다.
일단 대기를 해보겠다고 하니 발권하고 나서 내기하라고 하더군요.
키오스크에서 발권을 하고 기다리는데 4명이나 되는 일행이라 빨리 탈 가능성이 없어보여
수수료를 내고 라도 환불 하겠다고 하니

그 공익요원이 환불이 안된다고 하더군요. 발권 하였기 때문에 환불이 안된다고 하더군요.
여기서 부터 어이가 없었습니다.
그럼 대기 하기전에 수수료도 물어봤는데 발권하고 나면 환불이 안된다고 안내하고 발권하게 하는게 맞지 않나요? 아마도 그 공익 요원께서 규정을 잘 몰라서 그러신듯 하더군요.
제가 환불 안된다고 하기에 책임자와 이야기 하고 싶다고 하니 푸른 티셔츠를 입으신 두분이 오셨는데
요점은

인터넷 예매할때 환불 불가 안내가 나왔다.
현장에서 티켓을 끊게 되면 환불이 안된다. 기계적으로 안되게 되어 있다.
이해가 안되시겠지만 원래 규정이 그렇다라고 하더군요.
라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제가
키오스크에서 프린트되기전에 안내문구나 있었냐고 하니
그건 인터넷 예매 할때 문구가 뜨기 때문에 키오스크에서는 나오지 않는다.
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그럼 타지 않은 3시 반 좌석 4개는 현장에서 대기 하는 다른 사람이 탈건데 그럼 그 사람들 티켓 값과 우리가 포기한 티켓값까지 인천교통공사에서 접수하는게 맞는 시스템 인가요 ?

여쭤보니 우물쭈물 답변을 못하시더라구요.
규정이 그렇다고 하니 제가 우겨봤자 말이 안되는거라 생각하고 소보원에 이건 정식으로 건의해서 환불 받겠다고 이야기 하고 현장환불 불가에 대한 규정을 보여달라고 하니
인터넷에 있으니 알아서 하시면 된다고.. 하시더군요.

공사에서 운영하는 관광열차에 규정조차 프린트 해놓지 않는 참으로 참신한 서비스.
기분좋게 나온 여행길이라 큰소리 내지 않고 표에 안내를 해주신 두분 직원분 이름을 적어달라고 공익요원에게
이야기 했더니 갑자기 잠시만 있어보라고 하더라구요.

좀있으니 그 두분중에 한분이 핸드폰으로 자기 소장? 과 전화해서 안되는건데 해줬다며
현금 26000원을 주더군요.

아... 이건 뭐하자는건지.. 애들도 있고 남편도 있고 비도 오고 더이상 거기 있을수 없어 일단
나오긴 했지만. 정말 뭐하는 건가요 ?

1. 현장에서 환불이 안되는거였으면 키오스크 발권하기에서 더 진행하면 환불불가하다라고 안내가 나와야함.
2. 현장에서 환불이 안되는 이유는 뭔지 ? 극장도 시간전에 환불이 되고 비행기표도 수수료 공제하고 환불이 되는데 취소하고 다른 사람이 탈수 있는 구조임에도 환불이 안된다는 규정은 어떤 근거에서 나온 규정인지
3. 시스템이 되지 않는거면 거기 계신 정직원 두분이 환불을 해주셔도 충분히 회계 처리 및 노쇼 관리가 될수 있는 부분인데 어떻게 그렇게 안일한 업무 절차를 만들어 놓고 관광객을 받으시는 건지.

저같이 어이 없는 경우를 겪으시는 분이 없었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씁니다.
현금으로 돌려주셨으니 피해 입은건 아니라서 소보원 접수는 하지 않겠지만 반드시 시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사에서 운영을 이런식으로 하는거 부끄럽지 않으십니까?









  • 민원성격
    건의
    민원종류
    월미바다열차
  • 접수일
    2021-05-18 09:22:48
  • 최종답변 완료일
    2021-05-21 18:04:41
  • 접수상태
    답변완료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월미운영팀 고객의견 담당자입니다.
먼저 우리 월미바다열차를 방문하여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현재 월미바다열차는 고객 편의를 위해 인터넷 예매시스템을 도입 운영하고 있으며 지정시간 전 취소는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며 발권 후 취소는 현장에서만 가능합니다.
다만,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바와 같이 고객 응대과정에서 직원들의 업무미숙으로 인하여 불편을 끼쳐드린 것에 대하여 진심으로 죄송한 말씀드리며 직원들을 대상으로 특별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앞으로는 동일한 사례가 발생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월미운영팀(450-7662)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021.05.21 월미운영팀 김경휘 ]

목록

이런글은 삭제됩니다.

  • 비실명 및 개인필수신상정보를 허위로 기재한 내용
  • 근거없이 기관, 단체 및 특정인을 비방, 모해하는 내용
  • 비속어를 사용한 게시물, 장난성·반복성 게시물, 상업성 광고
  • 기타 우리 공사와 관련 없는 게시물

다음 게시내용에 대해서는 답변을 드리지 않습니다.

  • 다른 기관 담당업무
  • 답변이 필요하지 않은 단순의견
  • 게시내용이 막연하여 답변할 수 없는 내용
  • 동일인이 동일사안으로 3회 이상 게시하는 경우
  • 보고서 작성 등 과제물 관련 문의
담당부서
고객지원팀 032-451-220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