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보도자료

  1. 알림마당
  2. 뉴스룸
  3. 보도자료
  4. 언론보도

송도 6개역 프리패스 운영[인천일보등]

  • 작성자
    홍보팀(홍보팀)
    작성일
    2009년 8월 3일(월) 00:00:00
  • 조회수
    8137

 

[인천일보,인천신문,조선일보,매경,연합뉴스,YTN,일간경기 등]

 

chosun.com

 

 

송도 구간 6개역 무료로 승·하차… 축전 기간 중

 

최재용 기자 jychoi@chosun.com

 

 

인천세계도시축전 기간(8월 7일~10월 25일) 동안 도시축전 입장권을 갖고 있는 사람은 인천지하철 1호선 송도국제도시 구간의 6개 역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인천지하철공사는 입장권이 있는 사람이 이들 6개 역을 이용할 때 매번 승차권을 살 필요없이 역 직원에게 입장권만 보여주면 어느 역에서든 무료로 지하철을 타고 내릴 수 있는 '프리패스(Free-Pass)제도'를 운영키로 했다고 밝혔다.

인천지하철 1호선 송도 연장선 구간에는 기존의 종점이었던 동막역에서 송도국제도시 쪽으로 캠퍼스타운역, 테크노파크역, 지식정보단지역, 인천대입구역, 센트럴파크역, 국제업무지구역 등 6개 역이 있다. 이들 6개 역에서는 입장권만 보여주면 어디서든 무료로 마음대로 타고 내릴 수 있다는 얘기다.

하지만 이들 6곳을 제외한 다른 역에서는 이 방침이 적용되지 않으며, 무료로 승·하차를 하다가 적발되면 부정 승차행위에 따른 벌금을 물게 된다. 예를 들어 이들 6곳 중 어느 역에서 승차권 없이 축전 입장권을 보여주고 탔다가 인천시청역이나 부평역 등 6곳 외의 다른 역에서 내리면 부정 승차가 된다.

지하철공사 이영섭 고객지원실장은 "도시축전을 보려는 사람들이 될수록 승용차보다는 지하철을 이용해 달라는 뜻에서 지하철공사 수입에 큰 손해가 예상됨에도 불구하고 이번 방침을 정했다"고 말했다.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팀 032-451-216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