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보도자료

  1. 알림마당
  2. 뉴스룸
  3. 보도자료
  4. 보도자료

10월 8일부터 한달간 달리는 문화열차 운행

  • 작성자
    홍보팀(홍보팀)
    작성일
    2010년 10월 6일(수) 00:00:00
  • 조회수
    8640

 

인천지하철 타고仁川歷史 사진전’을 감상 하세요

 

 

인천메트로, 10월8일부터 한달간‘달리는 문화열차’운행

 

 

 

인천메트로(사장 이광영)는 인천시립박물관과 공동기획으로 오는 8일 부터 한달동안 인천의 歷史 및 유물사진 320여 점을 전시한 ‘달리는 문화열차’를 운행한다.

 

이번 달리는 문화열차는 평소 역사박물관 방문이 쉽지 않은 고객들을 위하여 박물관을 전동차 안으로 옮겨 놓아 지하철 이용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사진전을 통해 인천의 역사를 감상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달동안 인천지하철 전동차에는 △인천시립박물관 소장 국내 및 인천 최초의 역사 유물 △개항장 인천의 어제와 오늘 사진 △인천지하철 역명 유래 △역세권 문화유적지 사진 전시는 물론 △객실내 동영상 상영, 그리고 매주 토ㆍ일요일에는 시립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한 고객들을 초청하여 열차 내에서 △인천의 역사관련 특별강연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광영 사장은 “지하철은 시민들의 생활공간인 만큼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위한 문화열차를 개발 운행하여 높아진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와 기대에 적극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달리는 문화열차는 8일 15시 박촌역 승강장에서 인천시 박승희의원, 이도형의원, 인천메트로 사장, 시립박물관장, ‘숲아이’모자 모임 대표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등 테이프 컷팅식을 하고 곧 바로 운행할 예정이다.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팀 032-451-216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