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보도자료

  1. 알림마당
  2. 뉴스룸
  3. 보도자료
  4. 보도자료

2011년 상반기 고객서비스 심의결과‘양호’

  • 작성자
    홍보팀(홍보팀)
    작성일
    2011년 8월 25일(목) 00:00:00
  • 조회수
    8503

 

2011년 상반기 고객서비스 심의결과‘양호’

 

인천메트로(사장 이광영)는 2011년도 상반기 고객서비스헌장 이행기준을 충실히 이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만족경영심의위원회 심의결과 ▶안전한 도시철도 ▶약속을 지키는 도시철도 ▶정성을 다하는 도시철도 ▶편안하고 쾌적한 도시철도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는 도시철도 등 5개 부문 21개 항목의 상반기 고객서비스헌장 이행결과는 만족스런 것으로 평가되었다.

 

  ▣ 안전한 도시철도

인천메트로는 고객들이 안전하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역사내 설치된 각종 기능 설비와 전동차 차량정비를 완벽하게 유지·보수·관리하고 시의성 있고 내실 있는 173회의 분야별 합동훈련으로 일반 안전사고 예방과 대비를 철저히 해 단 한건의 열차고장과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았다.

 

  ▣ 약속을 지키는 도시철도

총 54,142회 열차운행을 통해 열차운행 지연을 최소화하여 고객의 소중한 시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이상기후와 설 연휴에 고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임시열차를 30회 이상 증회하여 운행했다.

 

  ▣ 정성을 다하는 도시철도

지난해 처음 시행한 헬프콜서비스가 금년 들어 월평균 약 6,100명(전년대비 10% 증가)이 이용함으로써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교통약자들을 위한 대표적인 이동서비스로 확고한 자리를 잡았고, 헬프콜서비스 등 총 74,696회의 대고객 이동안내서비스를 실시하였다. 불우이웃돕기, 봉사활동 등  총 91회의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이동이 불편한 고객을 위해 각 역에 휠체어를 1대씩 비치하였고 역사 여유 공간을 문화의 장으로 개방하여 176회의 문화공연 및 전시회 등을 개최하였다.

 

  ▣ 편안하고 쾌적한 도시철도

역사의 공기질 개선을 위해 지하역사의 승객동선이 많은 대합실과 승강장에 공기청정기 188대를 설치하였다. 편안하고 쾌적한 도시철도 환경조성을 위하여 전동차와 역사를 매일 5회 이상 청소를 실시하였고 적정한 시설물 유지 관리로 열차내 적정 조도 유지 및 각종 편의시설물 100% 정상가동을 실현했다.

 

  ▣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는 도시철도

인터넷, 전화, 우편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고객의견을 실시간으로 경영에 반영하기 위하여 노력한 결과 고객의견 362건 중 240건(66%)을 경영활동에 반영하였으며 미처 반영하지 못한 고객의견도 면밀히 관찰하여 실무에 적극 활용토록 했다. 또한 환경분야를 강화하기 위해 관련 전문가 5명을 증원하는 등 시민모니터링 제도를 보다 실효적으로 강화하였으며, 고객불만요인을 미연에 해결하기 위해 월 1회 고객서비스 예보제를 실시했다.

 

이광영 사장은“고객의 요구들도 다양해지고 있는 현실을 감안하여 보다 개방적이고 적극적으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인천메트로를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지하철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팀 032-451-216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