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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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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정부 3.0을 추진해야 되는가?

  • 작성자
    기획홍보처(기획홍보처)
    작성일
    2013년 11월 7일(목) 00:00:00
  • 조회수
    7951
첨부파일

왜? 정부 3.0을 추진해야 되는가? 

인천교통공사 사장 오홍식

고객은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때 만족감을 느낀다. 대중교통을 운영하는 공사는 고객들로부터 항상 다양하고 새로운 많은 요구를 받는다. 과거의 경험과 관행에 의존해 거부하고 버틴다면 고객으로 부터 외면을 받을 수밖에 없다. 이것이 바로 고객과의 소통이 필요 하고 정보가 공개되어야 하는 이유이다.

 

과거에서 벗어난 정보의 개방과 공유, 다양한 소통 그리고 서로간의 협력은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가치다. 고객들은 더 이상 일방적이 고 과거 지향적인 획일화된 서비스 제공을 바라지 않는다. 고객의 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 그것이 바로 새 정부가 추구하는 정부3.0이다.

 

정부3.0은 다양한 국민들의 요구에 맞는 정책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정보를 개방하고 서로 공유하는 한편 부처 간 벽을 허물기 위해 긴밀한 소통을 이뤄내자는 것이다. 시대가 변화하고 요구하는 상황에 맞춰 마음을 열고 함께 누리자는 것이다. .

 

정부3.0이 추구하는 행정패러다임은 국민중심의 정부를 의미한다. 우리 공사가 추구하는 패러다임은 고객중심의 서비스만족이다. 고객을 사랑하는 마음이 서비스의 처음이고 끝인 것이다. 나만이 아닌 모두가 마음을 열고 함께 가자는 점에서 공통의 의미를 찾을 수 있다.

현재 우리는 손안의 컴퓨터인 스마트폰을 통해 전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실시간 정보를 확인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우리가 갖고 있는 정보를 우리만 가지고 있으면 그 효용가치는 소수에게 한정될 뿐이다. 정보를 공개하고 이를 적절히 잘 활용한다면 새롭게 창출되는 부가가치는 우리의 상상을 초월할 것이다.

 

빅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국가와 기업의 미래가 달려 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지금 정부 3.0을 추구하고 실현해야하는 이유이며, 발상의 전환을 통한 정보 활용의 가치를 중요시 하는 까닭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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