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보도자료

  1. 알림마당
  2. 뉴스룸
  3. 보도자료
  4. 보도자료

위기상황 극복을 위한 노사합동 혁신 결의대회 개최

  • 작성자
    홍보팀(홍보팀)
    작성일
    2016년 11월 15일(화) 00:00:00
  • 조회수
    8185

인천교통공사(사장 이중호)는 7일, 본사 1층 대회의실에서 공사 사장, 소수노조를 포함하는 4개 노조 위원장, 임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기상황 극복을 위한 노사합동 혁신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인천도시철도 2호선 개통 이후 발생한 각종 장애 등으로 실추된 공사 이미지를 쇄신하고, 대시민 신뢰회복을 위해 공사 모든 임직원이 하나 되어 노력하자는 취지에서 노사를 대표하는 4명의 직원이 혁신결의문을 낭독하고 “우리가 변해야 회사가 변한다”는 혁신구호를 제창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공사는 앞으로 현재의 위기상황을 극복을 위해 ▷일신우일신 [日新又日新] 하기 위한 공사 모든 역량 집중 ▷정직하고 청렴한 업무수행, ▷내부 소통과 솔선수범하는 조직문화 구축 ▷안전사고 위험요소 사전 예방 ▷고객서비스를 최우선의 가치로 삼기 등 5개 행동강령을 선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해 300만 인천시민이 안전하고 정확하고 편리하게 인천도시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이중호 사장은 “시민의 신뢰를 다시 얻기 위해선 노사가 하나 되어 자신의 맡은바 임무에 최선을 다하고자 하는 마음가짐과 톱니바퀴 움직이듯 빈틈 없는 시스템이 작동하는 조직문화 구축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말하며 “이번 혁신결의대회를 계기로 시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인천교통공사가 되도록 더욱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김대영 인천교통공사노조위원장은 “혁신이란 신뢰가 밑바탕이 되었을 때 더 큰 시너지를 내는 것으로, 위기상황 극복을 위해 노사가 함께 신뢰를 바탕으로 노력한다면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팀 032-451-216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