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보도자료

  1. 알림마당
  2. 뉴스룸
  3. 보도자료
  4. 보도자료

월미도에서 노사합동 안전의식 실천 결의대회 개최 및 환경정화 활동 실시

  • 작성자
    홍보팀(홍보팀)
    작성일
    2017년 4월 12일(수) 00:00:00
  • 조회수
    7472
첨부파일

전체다운

월미박물관역에서 노사합동 안전의식 실천 결의대회

중구 주민들과 월미도 해안주변 환경정화 활동도 실시

 

월미은하레일을 재정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인천교통공사가 12일(수) 10시 월미박물관역에서 성공적 개통을 다짐하는 안전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인근 월미도 공원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월미도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안전결의대회는 공사 노사대표(사장 이중호, 4개 복수노조 대표)등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결의대회에서 노사대표 직원들은 안전의식 실천 결의문을 낭독하고, 3無 목표달성을 다짐하는 “3無(무재해, 무사고, 무장애)” 안전구호를 제창하며, 안전의식 강화 및 안전문화 개선 실천사항을 결의했다.

 

/첨부1/

 

결의대회에서 이중호 사장은 “공사 경영의 최우선 가치는 안전이고, 대중교통의 안전운행은 시민들과의 엄중한 약속”이라며, “시민들이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 시스템을 구축해 노사가 함께 안전한 열차운행과 무사고 사업장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 가자”고 말했다.

 

결의대회 후 임직원들은 인근 월미도 공원으로 이동하여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노사합동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화활동에는 월미도 주변 중구 지역주민 20여명이 참여하여 공사 임직원들과 함께 월미도 해안가 주변 쓰레기 등 오물을 수거했다.

 

환경정화활동 후 이중호 사장은 월미모노레일 및 지역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등과 관련하여 지역주민과의 간담회를 실시했다.  

 

간담회에서 이중호 사장은 지역주민들에게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고 월미모노레일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으로 월미도 상권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사가 함께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아울러 월미모노레일의 성공적 개통 및 월미상가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한 지역주민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향후 지속적으로 지역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할 뜻을 전했다.

 

공사는 이번 월미도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계기로 공사 노사는 물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사업도 적극 개발하여 추진키로 했다.

 

/첨부2/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팀 032-451-216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