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대상 지하철 안전·예절 체험교육 지속적으로 실시키로
- 어린이들의 안전한 보행과 교통안전교육을 위해-
어린이 대상 지하철 안전·예절 체험교육 지속적으로 실시키로
인천교통공사가 올해부터 교통연수원을 활용해 관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지하철 안전 및 예절 체험교육’을 분기에 한 차례이상 지속적으로 실시키로 했다.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체험교육 프로그램은 ▶역사 내 각종 편의시설 사용방법 ▶승차권 구입 및 게이트 사용 방법 ▶승강장안전문 이용방법 ▶화재대피마스크 착용방법 ▶비상시 열차출입문 여닫는 방법 등 어린이들이 지하철 이용 시 필요한 기본적인 예절교육과 비상시에 알아두어야 할 안전조치 사항 등을 역사와 열차 내에서 약 1시간 동안 체험하는 것으로 이루어진다.
지난 4월 12일 인천지하철 1호선 작전역에서는 효성남초등학교(계양구 소재) 1학년 30여명을 대상으로 한 올해 첫 지하철 안전 및 에티켓 체험 교육이 실시되었다.
공사는 이번 교육내용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2005년부터 어린이 보행자 안전의식 확립을 위해 추진해온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의 영상교재로 활용할 계획이다.
공사는 어린이들에게 내실 있는 교통안전교육을 제공하기 위하여 교통연수원을 활용한 어린이교육 전문 강사 육성,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보행 시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자유롭게 통행할 수 있도록 선진교통문화를 만드는데 앞장 설 계획이다.
/첨부1/
/첨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