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보도자료

  1. 알림마당
  2. 뉴스룸
  3. 보도자료
  4. 보도자료

전국 도시철도 운영기관 운영회의 개최

  • 작성자
    홍보팀(홍보팀)
    작성일
    2018년 4월 27일(금) 00:00:00
  • 조회수
    9608
첨부파일

전체다운

2018년 상반기  

전국 도시철도 운영기관 운영회의 개최

 

인천교통공사(사장 이중호)는 4월 27일(금) 본사 3층 종합상황실에서 국내 도시철도 운영 기관 본부장들이 모여 철도 및 도시철도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전국 도시철도 운영기관 운영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관들은 도시철도 운영과 관련한 7개의 안건을 발의하고 주요 현안과 제도개선 대책 등을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도시철도건설 용역 부가가치세 일몰기한 연장 ▲무임비용 보전 도시철도법 개정(안) 조속 통과  ▲부정승차 부가금 상향 및 우대용 교통카드 제도개선 ▲무임교통카드 전국호환 및 제비용 정부부담 ▲연말정산 대중교통 혜택 확대  ▲이동편의시설 설치공사 지장물이설비 국비사용 허용  ▲LTE-R 구축비용 정부지원 요청 등을 국회와 정부에 공동 건의하기로 했다.

 

전국 15개 도시철도 운영기관들은 도시철도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연 2회 기관장 회의와 운영본부장이 참석하는 운영회의를 번갈아 개최해 오고 있다.

 

인천교통공사 이근학 경영본부장은 “도시철도는 시민의 발로서 고객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기관이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도시철도 서비스 수준 향상과 시민 안전을 위해 관련 법령의 정비와 정부지원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첨부1/

 

/첨부2/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팀 032-451-216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