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통공사, 대표 홈페이지 개편
인천교통공사, 대표 홈페이지 개편
- `고객, 안전, 비전` 3가지 키워드 콘셉트로 디자인 -
인천교통공사(사장 이중호)는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여 도약하는 공사 이미지 제고 및
고객의 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해 ‘대표 홈페이지(www.ictr.or.kr)’를 4일부터 개편·운영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홈페이지는 ‘고객, 안전, 비전’의 3가지 키워드를 콘셉트로 디자인하여 인천교통공사의 경영방침을 구현하고 모바일기기에 최적화된 디자인 적용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였다.
특히, 메인화면의 상단 이미지 영역에 접근도가 높은 컨텐츠를 배치하고 전체 페이지에 퀵 메뉴를 적용하여 고객들이 자주 찾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클릭수를 대폭 감소시켜 홈페이지 접근성을 개선했다.
또한 눈에 잘 띄는 글씨체와 컬러를 적용해 개별 컨텐츠에 대한 가독성 및 주목성을 높였다.
이번 개편은 2016년 인천 2호선 개통과 함께 1?2호선 통합 홈페이지를 오픈한 이후 2년 만에 이루어진 작업으로 각 이용분야 별 사이트 분석과 기획, 디자인 작업 등을 거쳐 직원 선호도 조사를 병행한 후 홈페이지를 제작함으로써 완성도를 높였다.
공사 관계자는 "회사의 덩치가 커지면서 이용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 데다 분야별 서비스 개선에 대한 요구도 높아지고 있어 사이트를 전면적으로 개편하게 됐다"고 밝혔다.
인천교통공사는 앞으로도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교통정책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교통정보를 제공하는 홈페이지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첨부1/